해결 안된 질문
볼 베어링?
추천 수 ( 0 )샵에갔더니..뒤 허브가 많이 상했다고 하더라고요.
대략 4천키로 달렸다고하니 볼베어링방식으로는 오래 탔네요..그러시던데...
볼베어링방식과...지금 구하려는 LX방식의 허브와의 차이점은 어떤점이 있는지..
LX허브는 볼베어링이 아닌지..궁금하네요. 볼베어링방식이 아니면 어떤방식인지도
알고싶습니다.
대략 4천키로 달렸다고하니 볼베어링방식으로는 오래 탔네요..그러시던데...
볼베어링방식과...지금 구하려는 LX방식의 허브와의 차이점은 어떤점이 있는지..
LX허브는 볼베어링이 아닌지..궁금하네요. 볼베어링방식이 아니면 어떤방식인지도
알고싶습니다.
답변 (14)
짧은 지식이지만 시마노계열은 XTR까지 전부다 볼베어링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허브는 볼에어링 방식과 쉴드 카트릿지 방식의 두개가 있다고 알고있는데...흔히들
고가의 허브인 킹이나 휴기등등의 고가 보통 몇십만원하죠 허브한개만 이런것들이
쉴드베어링 방식으로 알고있고요 ^^ 이런방식은 이물질 침투에대해 강하죠^^
그렇다면 시마노 허브는 왜? 볼베어링 방식을 썻는가?에 대한 답변이라기 보다는..
시마노 계열의 허브에 대해 그 특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씁니다..
시마노허브는 라쳇이(메뚜기 라고 부르죠^^) 허브에서 분리되고 분해정비의 용이성을
가져서 일반 고가의 허브보다는 분해정비가 매우쉽고 용이합니다
(고가 쉴드베어링 방식에 비해서는)
그리고 가격대비 구름성과 정비성또한 용이하죠^^
이상입니디만 혹시나 잘못된 지식이 있으면 다음분께서 정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마노 계열의 허브가 전혀 이물질에 대한 대책이 없는것은 아니고요^^
허브 제일 바깥쪽에 보면 고무로된 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이 더스트 캡이라고해서
진흙및 이물질을 방지합니다만 ^^
저같은 경우는 악천후라이딩은 거의안했고 진흙길 라이딩 3회정도 하고 약 7개월간
1주일에 2번씩 3시간 산악 라이딩을 한결과 더스트캡 안쪽에 약간의 풀줄기 약간과 흙이
약간 있더군요 그래서 분해해서 디그리서로 닦아주고 다시 그리스칠해주고 그랬씁니다
이상입니다.....
허브는 볼에어링 방식과 쉴드 카트릿지 방식의 두개가 있다고 알고있는데...흔히들
고가의 허브인 킹이나 휴기등등의 고가 보통 몇십만원하죠 허브한개만 이런것들이
쉴드베어링 방식으로 알고있고요 ^^ 이런방식은 이물질 침투에대해 강하죠^^
그렇다면 시마노 허브는 왜? 볼베어링 방식을 썻는가?에 대한 답변이라기 보다는..
시마노 계열의 허브에 대해 그 특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씁니다..
시마노허브는 라쳇이(메뚜기 라고 부르죠^^) 허브에서 분리되고 분해정비의 용이성을
가져서 일반 고가의 허브보다는 분해정비가 매우쉽고 용이합니다
(고가 쉴드베어링 방식에 비해서는)
그리고 가격대비 구름성과 정비성또한 용이하죠^^
이상입니디만 혹시나 잘못된 지식이 있으면 다음분께서 정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마노 계열의 허브가 전혀 이물질에 대한 대책이 없는것은 아니고요^^
허브 제일 바깥쪽에 보면 고무로된 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이 더스트 캡이라고해서
진흙및 이물질을 방지합니다만 ^^
저같은 경우는 악천후라이딩은 거의안했고 진흙길 라이딩 3회정도 하고 약 7개월간
1주일에 2번씩 3시간 산악 라이딩을 한결과 더스트캡 안쪽에 약간의 풀줄기 약간과 흙이
약간 있더군요 그래서 분해해서 디그리서로 닦아주고 다시 그리스칠해주고 그랬씁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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