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라지사이즈 프레임에 스템길이를 조절하면 안되나요????
추천 수 ( 0 )맘에드는 프레임이 나와서요...
제 키는 177에 72키로 인데요.... 보통 미디엄 사이즈를 쓰시는데 사이즈가 라지이네요 탑튜브 길이가 61.5센티 정도 나온다네요....그럼 스템을 좀 짧은것을 장착하면 안되나요??? 많이 불편하고 힘듭니까???
보통 잔차 조립해서 타고 다닐때 스템은 표준으로 몇짜리 끼워야 핸들링할때 가장
이상 적인가요????
지오메트리상 큰사이즈에 스템하구 안장조절하면 신체 다른데는 무리가 없는지요????
혹시 자신의 신체사이즈보다 한단계 큰 프레임에 이런사양으로 조립해서 타고 계신분이나 고수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제 키는 177에 72키로 인데요.... 보통 미디엄 사이즈를 쓰시는데 사이즈가 라지이네요 탑튜브 길이가 61.5센티 정도 나온다네요....그럼 스템을 좀 짧은것을 장착하면 안되나요??? 많이 불편하고 힘듭니까???
보통 잔차 조립해서 타고 다닐때 스템은 표준으로 몇짜리 끼워야 핸들링할때 가장
이상 적인가요????
지오메트리상 큰사이즈에 스템하구 안장조절하면 신체 다른데는 무리가 없는지요????
혹시 자신의 신체사이즈보다 한단계 큰 프레임에 이런사양으로 조립해서 타고 계신분이나 고수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답변 (5)
도로를 타실 용도라면 솔찍히 커두 별 문제 없습니다.
탑튜브가 길면 더 공격적인 자세가 되기때문에 속도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산에서 타실때~~ (도로처럼 자세를 취할수는 없죠)
탑튜브가 적정 싸이즈 보다 긴 이유로
스템을 짧은것으로 바꾸어 타셔도 무게중심이 뒤쪽으로 위치하게 되므로
업힐시 앞바퀴가 들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스템과 동시에 안장도 앞으로 당기시면 무게중심은 맞출수 있지만
안장을 앞으로 당기므로 크랭크의 위치가 적정위치보다 뒤쪽으로 가는 이유로
다리쪽에 아픔이 생기는 경우가 ~~
산을 얼마나 타실껀지가 중요할듯 합니다.
저는 출퇴근용으로 18.5인치 프레임에 로드타이어 잔차를 만들어보았는데
로드에선 훌륭한 세팅이 나왔습니다.
산에선 머 그럭저럭 탈만 하더군요.
177키 입니다 ^^
탑튜브가 길면 더 공격적인 자세가 되기때문에 속도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산에서 타실때~~ (도로처럼 자세를 취할수는 없죠)
탑튜브가 적정 싸이즈 보다 긴 이유로
스템을 짧은것으로 바꾸어 타셔도 무게중심이 뒤쪽으로 위치하게 되므로
업힐시 앞바퀴가 들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스템과 동시에 안장도 앞으로 당기시면 무게중심은 맞출수 있지만
안장을 앞으로 당기므로 크랭크의 위치가 적정위치보다 뒤쪽으로 가는 이유로
다리쪽에 아픔이 생기는 경우가 ~~
산을 얼마나 타실껀지가 중요할듯 합니다.
저는 출퇴근용으로 18.5인치 프레임에 로드타이어 잔차를 만들어보았는데
로드에선 훌륭한 세팅이 나왔습니다.
산에선 머 그럭저럭 탈만 하더군요.
177키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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