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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앞드레일러 조작 방법에 대하여...

kjg7253 2006.04.04 21:0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얼마전에 그립문제로 여러분께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앞드레일러 문제로 다시 도움을 청할까 합니다.몇칠전까지 변속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앞드레일러가 오늘 퇴근후 동네 마실을 한바퀴 도는 동안 변속이 안되군요.2단에서 3단으로 살짝 걸리는듯 싶더니...
다시 2단으로 돌아 가고 맙니다.그냥  동네 샾에 가서 손을 볼까 하다가 제손으로 직접 고치고 싶은 마음에 여러분께 다시 도움을 청하고자 합니다.아직 초보에 초보라 배울것이 너무나 많습니다.그럼 언제나 즐거고 안전한 라인딩을 하시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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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뻘건달 2006.04.04 21:12
와이어를 땡겼을때 변속기가 큰 체인링쪽으로 가는 경우에는
쉬프터에 있는 장력조절 배럴(barrel)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주세요. <-- 와이어를 땡기는 것입니다.
한번에 많이 돌리지 마세요. 1/4씩 끊어서 돌려가면서 테스트해보세요.

반대의 경우에는 위와 반대로 하면 되죠.

앞변속기의 H,L 나사를 건들지 않았다면 위의 작업만 해주면 됩니다.
정석대로 하면 드레일러의 이동범위를 H,L 나사를 조정해서 정해주고
그 이후에 배럴을 돌려가면서 조정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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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g7253 2006.04.04 22:44
삘건달님...우선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배럴을 한번 조절해보니 변속레버를 계속 눌러 주었더니 힘겼개 올라 가더군요.이제 됐구나 싶은 마음에 H,L나사를 겁도 없이 이리 저리 돌리다가 그만 변속이 2단에서 멈춰 버렸습니다. ㅠㅠ....그래서 에라 모르겠다 싶은 마음에 다시 배럴 조절과 나사조절을 한참동안 해보다가 결국은 이렇게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아무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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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건달 2006.04.04 23:14
아이고... 일을 크게 만드셨군요.
'L'은 1단 체인링의 움직임을 정하는것입니다.
지금 너무 조여서 안내려가는것이지요. 풀어주심 1단(제일 작은 체인링)으로 내려갈껍니다.
'H'은 3단 체인링의 움직임을 정하는것입니다.
올라갈때까지 풀어주심 3단 체인링으로 올라갈껍니다.

그 이후에 배럴가지고 2단 체인링을 조정하는것입니다.

샵에 가지고 가기전에 한번 더 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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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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