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미국 게리피셔 마린과 우리나라 수입 마린과 사양이 틀린가요?
추천 수 ( 0 )게리피셔 홈피에 올라와 있는 마린은 알리비오 인데
우리 나라 마린은 데오레네요.
어찌된건 가요?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우리 나라 마린은 데오레네요.
어찌된건 가요?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사양이 다르더군요.
가격은 별차이 없으면서 27단 사양으로 아마도 제논에서 커스텀으로 오더를 넣거나 아니면 완차를 받아서 세팅을 다시해서 팔거나 둘중의 하나인거 같더군요.
트렉이나 자이언트 같은 경우는 국가(또는 대륙)별로 모델을 다르게 내는 경우가 있는듯하지만
게리피셔는 홈피 와 태국 딜러홈피 기타 나라를 봐두 마린은 모두 24단 입니다. ( 트렉이나 자이언트는 본사홈피를 확인해보면 대륙별 커스터마이징된 사양을 확인가능하죠..)
한국만 27단으로 팔더군요.( 다른 나라 더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한국이 유일)
재미있는점은 27단으로 업글을 했지만 가격은 별로 오르지 않았다는 점이죠.( 가격상승을 위해 스펙을 올렸다기 보다는 국내유저들의 선호도를 반영해서 27단으로 만들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네요..)
반대로 코나 신더콘은 어느나라를 뒤져봐도 알수없는 프레임 데칼 + 스펙으로 만들면서 가격을 좀 흔들어 보려 한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 우스운건 06년 신더콘 모델이 2가지 형태로 나왔다는 거죠..... 처음에는 국적불명의 이상한 조합에서 나중에는 미국모델과 비슷하게 바꿔서 나왔더군요. 헐...) 업인지 다운그레이드인지 정확히 알수 없지만, 별로 좋아진건 없는거 같은데 가격은 많이 뛰었더군요.
국내 딜러들이 가격만 올리는게 아니라 가끔은 스펙을 흔들면서 초과마진을 먹으려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봤던 가장 재미난 경우는 코나 신더콘 이었구요.
마린의 스펙변경은 개인적으로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해외사양대비 사양이 명백히 좋아졌고(24->27단), 가격은 별 차이가 없으니까요.
가격은 별차이 없으면서 27단 사양으로 아마도 제논에서 커스텀으로 오더를 넣거나 아니면 완차를 받아서 세팅을 다시해서 팔거나 둘중의 하나인거 같더군요.
트렉이나 자이언트 같은 경우는 국가(또는 대륙)별로 모델을 다르게 내는 경우가 있는듯하지만
게리피셔는 홈피 와 태국 딜러홈피 기타 나라를 봐두 마린은 모두 24단 입니다. ( 트렉이나 자이언트는 본사홈피를 확인해보면 대륙별 커스터마이징된 사양을 확인가능하죠..)
한국만 27단으로 팔더군요.( 다른 나라 더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한국이 유일)
재미있는점은 27단으로 업글을 했지만 가격은 별로 오르지 않았다는 점이죠.( 가격상승을 위해 스펙을 올렸다기 보다는 국내유저들의 선호도를 반영해서 27단으로 만들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네요..)
반대로 코나 신더콘은 어느나라를 뒤져봐도 알수없는 프레임 데칼 + 스펙으로 만들면서 가격을 좀 흔들어 보려 한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 우스운건 06년 신더콘 모델이 2가지 형태로 나왔다는 거죠..... 처음에는 국적불명의 이상한 조합에서 나중에는 미국모델과 비슷하게 바꿔서 나왔더군요. 헐...) 업인지 다운그레이드인지 정확히 알수 없지만, 별로 좋아진건 없는거 같은데 가격은 많이 뛰었더군요.
국내 딜러들이 가격만 올리는게 아니라 가끔은 스펙을 흔들면서 초과마진을 먹으려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봤던 가장 재미난 경우는 코나 신더콘 이었구요.
마린의 스펙변경은 개인적으로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해외사양대비 사양이 명백히 좋아졌고(24->27단), 가격은 별 차이가 없으니까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