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남은 스프라켓은어떻케?
추천 수 ( 0 )작년 12월에 스프라켓중 제일 작은 (11t)만 교체해 사용하다 오늘 7,8,9단 에서 체인이 튀네요. 샾에 가니 마모되어 그렇다고 합니다. 3개월 동안 500킬로정도 탔으며, 기어비를 7,8,9단을 번갈아 가며 탔습니다.
여기서,
1. 9단을 교체 3개월만에 다시 교체할 만큼 마모될까요?
2. 새로 스프라켓을 장만하게 되면 1~6단까지의 스프라켓은 어떻게 처분하시나요?
3. 검색하다 발견한것인데 예전엔 7,8,9단이 41000원정도 했다가 수입상이 많아져서 좀 더 저렴하게 가격이 떨어졌다더군요. 얼마정도이며, 어느샾에서 파나요?(서울에서)
너무 질문이 많았습니다.
여기서,
1. 9단을 교체 3개월만에 다시 교체할 만큼 마모될까요?
2. 새로 스프라켓을 장만하게 되면 1~6단까지의 스프라켓은 어떻게 처분하시나요?
3. 검색하다 발견한것인데 예전엔 7,8,9단이 41000원정도 했다가 수입상이 많아져서 좀 더 저렴하게 가격이 떨어졌다더군요. 얼마정도이며, 어느샾에서 파나요?(서울에서)
너무 질문이 많았습니다.
답변 (3)
500km에 마모라니...좀...그렇네용^^ 사람에 따라트리지만....유독 트레이닝을 위해 일부러
그쪽만 타시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아니라면 잘못된 기어비의 사용습관때문이라 해도
마모가 그렇게 심하다니...
음....그런대요 신품 스프라켓에는 사용하던 체인은 좀 튀는경향이 있습니다
보통은 크랭크랑 체인 스프라켓은 서로쓰던것들끼리는 잘돌아가는데..
신품 체인에 중고 크랭크가 길들여지기까지는 마모율도 심하고
(사람이 확느낄정도는아니지만) 좀튀죠......보통은 갈때 통째로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꼭 튀는건 아니지만요......
그쪽만 타시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아니라면 잘못된 기어비의 사용습관때문이라 해도
마모가 그렇게 심하다니...
음....그런대요 신품 스프라켓에는 사용하던 체인은 좀 튀는경향이 있습니다
보통은 크랭크랑 체인 스프라켓은 서로쓰던것들끼리는 잘돌아가는데..
신품 체인에 중고 크랭크가 길들여지기까지는 마모율도 심하고
(사람이 확느낄정도는아니지만) 좀튀죠......보통은 갈때 통째로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꼭 튀는건 아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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