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휠셋관련질문이요..
추천 수 ( 0 )사진을 보시는데로...휠셋입니다..
둘중에 비교를 해주세요....
그리고 현재 휠셋이 마빅117림하고 일반 검정 스포크하고 일반 XT허브 입니다...
XT허브가 볼베어링이라는데..
사진을 보는데로 둘다 실드 베어링 이죠???
실드 베어링와 볼베어링 좋은점은요???
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휠셋 하고..사진이 나오는 휠셋을 무게가 차이 있나요???
첫번째 사진은 송파코렉스에 있는 제품이구요..
두번째 사진은 한양MTB에 있는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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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우리나라에서만 통용되는, 지극히 주관적인 구름성은 논외로 하고...
XC용도에서
-볼베어링허브(시마노 기준)
장점 :
구조가 간단하다.(=만들기 쉽다=값이 싸다)
부품 레벨에 관계없이 비교적 내구성이 높은 편이다.(기본 10,000km보장)
쉽게 구할수 있는 간단한 공구만으로 정비가 가능하다.
단점 :
경량화의 여지가 없다 - 허브쉘의 무게는 무겁지 않으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액슬을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여 알루미늄액슬을 쓸 수있는 카드릿지 베어링(일반적으로 실드베어링이라고 알고있는)방식의 허브보다 무겁다.-다만 XTR허브는 엑슬을 티타늄으로 만들어 경량화
바퀴를 자주 탈착했을 때 발생하는 허브 풀림에 취약 - 모르고 어느정도 그냥 탔을 경우 허브파손, 수리불가.
XC용도에서
-볼베어링허브(시마노 기준)
장점 :
구조가 간단하다.(=만들기 쉽다=값이 싸다)
부품 레벨에 관계없이 비교적 내구성이 높은 편이다.(기본 10,000km보장)
쉽게 구할수 있는 간단한 공구만으로 정비가 가능하다.
단점 :
경량화의 여지가 없다 - 허브쉘의 무게는 무겁지 않으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액슬을 알루미늄으로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여 알루미늄액슬을 쓸 수있는 카드릿지 베어링(일반적으로 실드베어링이라고 알고있는)방식의 허브보다 무겁다.-다만 XTR허브는 엑슬을 티타늄으로 만들어 경량화
바퀴를 자주 탈착했을 때 발생하는 허브 풀림에 취약 - 모르고 어느정도 그냥 탔을 경우 허브파손, 수리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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