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DT 휠셋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사진유)
추천 수 ( 0 )메리다 MATTS LITE-V 완차에 있던 휠셋입니다.
HUB : Cerit Centerlock
아무리 검색해봐도 모르겠네요.
시마노 등급으로 치면 어느정도 입니까?
또 실드베어링 타입인가요?
Centerlock 이라고 적혀있으니, 차후에 디스크로 업할수있습니까?
그리고 타이어도 flyweight 2.1 kevlar이라고 되어있는데.
일반 1.95랑 무게가 비슷합니까?
flyweight 2.1시리즈는 아무리 찾아봐도 1.95랑 2.0밖에 없던데..
무거우면 1.95로 교체할려구요.
첨부 (2)
답변 (7)
DT라인업 입니다.(XC용 허브 기준)
240s > 340 > ONYX > CERIT > 기타OEM
ONYX까지는 국내 판매되므로 주변타시는 분에 의하면 쉴드베어링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완성휠셋으로 보셔도 될겁니다.
X450림도 마빅 중가형 림처럼 DT에서 새롭게 선보였으니까 메리다사에 장착용 OEM 휠셋으로 조립해 납품했을 겁니다.
허브는 단순히 품질면에서 비교해 시마노 등급으로 치면 ONYX가 XTR급에 가까움에도 무게는 XT급 임니다.
CERIT모델은 일단 DT사의 최하위 등급이지만 그 회사가 원체 허브만드는 수준이 높고 기술력이 좋은 회사라 시마노 등급으로 봐도 왠만한 중-상위급은 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비교할 근거는 없는 미천한 상식을 바탕으로 해본 단순 추측일 뿐입니다.
240s > 340 > ONYX > CERIT > 기타OEM
ONYX까지는 국내 판매되므로 주변타시는 분에 의하면 쉴드베어링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완성휠셋으로 보셔도 될겁니다.
X450림도 마빅 중가형 림처럼 DT에서 새롭게 선보였으니까 메리다사에 장착용 OEM 휠셋으로 조립해 납품했을 겁니다.
허브는 단순히 품질면에서 비교해 시마노 등급으로 치면 ONYX가 XTR급에 가까움에도 무게는 XT급 임니다.
CERIT모델은 일단 DT사의 최하위 등급이지만 그 회사가 원체 허브만드는 수준이 높고 기술력이 좋은 회사라 시마노 등급으로 봐도 왠만한 중-상위급은 될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비교할 근거는 없는 미천한 상식을 바탕으로 해본 단순 추측일 뿐입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