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이제 D-day -10일 밖에 않남았는데...
추천 수 ( 0 )점점 가슴이 답답해 집니다
오늘은 꿈속에서도 스캇 스케일30과 지니어스40을 가지고 고민헀습니다
도로를 주로 타지만 지니어스도 맘에 끌리고
얼마전 지인의 인텐스 5.5EVP를 타봤는데 핸들바가 길어서 그런지,프레임 사이즈가
몸에 않맞는지(제가 타는 인텐스 시마노와 같은 16"인데)
창동에서 서울숲까지 널널하게 다녀왔는데도 (하이엔드급 풀샥이라 엄청 잘 나갈줄 알았는데)초보자 수준의 회원분 뒤에서 엄청 고생했습니다 10일정도 지났는데도 무릎 통증이 있습니다
인텐스 5.5evp포크 트래블이 130mm이고 지니어스MC포크 트래블이90-130mm이면
그때 처럼 핸들높이가 높아져 자세가 높아져 달리기가 힘들고 무릎 통증이 올까봐
걱정이 됩니다
그냥 하드테일로 갈지 ....
풀샥에 미련도 남고 ...
자꾸 질문만 올려 죄송합니다 여러분^^
오늘은 꿈속에서도 스캇 스케일30과 지니어스40을 가지고 고민헀습니다
도로를 주로 타지만 지니어스도 맘에 끌리고
얼마전 지인의 인텐스 5.5EVP를 타봤는데 핸들바가 길어서 그런지,프레임 사이즈가
몸에 않맞는지(제가 타는 인텐스 시마노와 같은 16"인데)
창동에서 서울숲까지 널널하게 다녀왔는데도 (하이엔드급 풀샥이라 엄청 잘 나갈줄 알았는데)초보자 수준의 회원분 뒤에서 엄청 고생했습니다 10일정도 지났는데도 무릎 통증이 있습니다
인텐스 5.5evp포크 트래블이 130mm이고 지니어스MC포크 트래블이90-130mm이면
그때 처럼 핸들높이가 높아져 자세가 높아져 달리기가 힘들고 무릎 통증이 올까봐
걱정이 됩니다
그냥 하드테일로 갈지 ....
풀샥에 미련도 남고 ...
자꾸 질문만 올려 죄송합니다 여러분^^
답변 (17)
역시나 고단을 쓰시는군요. 속도를 얼마나 내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평속 25km 안팎으로 달리신다면 정말 무리가 가는 기어비 입니다.
회전수를 90rpm 정도로 돌리시고 기어비를 맞추시기 바랍니다. 1초에 한바퀴 반 밟으면 됩니다.
제가 무릎연골연하증이라 무릎부하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가끔 단련시켜본다고 고단기어쓰면 5분도 안돼서 무릎에 신호가 옵니다.
또 운동광이고 튼튼한 제 지인한분은 첨에 3*7, 3*8 정도놓고 20~25km 정도로 달렸는데 며칠만에 무릎아프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 기어낮추고 회전수 높이라고 했더니 바로 좋아졌다고 했습니다.
무릎관리 잘하세요.. 상하는건 하루만에 상해도 낫는데는 10년 100년이 걸릴수 있습니다.
회전수를 90rpm 정도로 돌리시고 기어비를 맞추시기 바랍니다. 1초에 한바퀴 반 밟으면 됩니다.
제가 무릎연골연하증이라 무릎부하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가끔 단련시켜본다고 고단기어쓰면 5분도 안돼서 무릎에 신호가 옵니다.
또 운동광이고 튼튼한 제 지인한분은 첨에 3*7, 3*8 정도놓고 20~25km 정도로 달렸는데 며칠만에 무릎아프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 기어낮추고 회전수 높이라고 했더니 바로 좋아졌다고 했습니다.
무릎관리 잘하세요.. 상하는건 하루만에 상해도 낫는데는 10년 100년이 걸릴수 있습니다.
음.. 도로만 주로 타신다면 풀서스펜션 자전거를 고려하지 않으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잘 알다시피 풀서스펜션 자전거는 험로 주파를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나온 자전거 입니다.
도로 상태가 무지 안좋은곳만 주로 다니신다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사용하지도 않을 기능을 늘 가지고 있는 상태가 된다고 봅니다.
아무리 4WD 용도로 튜닝된 자동차가 탐난다고 해도, 출퇴근 용도로만 쓸꺼면 전혀 필요가 없는것과 마찬가지겠죠.
도로에서 많이 타시면 도로에서의 만족감이 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도로에서 풀서스펜션 자전거가 하드테일보다 더 많은 만족감을 주진 못하고 오히려 불만족을 줄겁니다.
잘 알다시피 풀서스펜션 자전거는 험로 주파를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나온 자전거 입니다.
도로 상태가 무지 안좋은곳만 주로 다니신다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사용하지도 않을 기능을 늘 가지고 있는 상태가 된다고 봅니다.
아무리 4WD 용도로 튜닝된 자동차가 탐난다고 해도, 출퇴근 용도로만 쓸꺼면 전혀 필요가 없는것과 마찬가지겠죠.
도로에서 많이 타시면 도로에서의 만족감이 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도로에서 풀서스펜션 자전거가 하드테일보다 더 많은 만족감을 주진 못하고 오히려 불만족을 줄겁니다.
량기님 설마.... 고수....이면서 숨기시는거 아니신가요?
3*6에 90~100 이면 35킬로는 나오지 않나요? 음....;;;;
속도가 빠르지 않다면 혹시 크랭크나 스프라켓의 톱니수가 다르지 않나 싶구요.. 21단이나 24단이신지, 아니면 rpm측정이 잘못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크랭크 길이가 다를수도 있지않나 싶네요. 그것도 아니라면 자신도 모르게 초고수가 되어버리신거겠죠..^^;;;
rpm 올라간다면 당연히 기어를 올리셔야죠. 그 어디에도 정해진 기어비는 없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히 바꾸셔야겠죠.
그리고 권장회전수는 저도 약 80~100rpm 사이로 알고있구요, rpm측정하는건 잘 안갖고 계시니 계산하기 쉽게 1초에 한바퀴반 계산하기 위해서 90rpm 추천했습니다. 그정도 범위면 타는데 전혀 무리 없으실겁니다.
3*6에 90~100 이면 35킬로는 나오지 않나요? 음....;;;;
속도가 빠르지 않다면 혹시 크랭크나 스프라켓의 톱니수가 다르지 않나 싶구요.. 21단이나 24단이신지, 아니면 rpm측정이 잘못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크랭크 길이가 다를수도 있지않나 싶네요. 그것도 아니라면 자신도 모르게 초고수가 되어버리신거겠죠..^^;;;
rpm 올라간다면 당연히 기어를 올리셔야죠. 그 어디에도 정해진 기어비는 없습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히 바꾸셔야겠죠.
그리고 권장회전수는 저도 약 80~100rpm 사이로 알고있구요, rpm측정하는건 잘 안갖고 계시니 계산하기 쉽게 1초에 한바퀴반 계산하기 위해서 90rpm 추천했습니다. 그정도 범위면 타는데 전혀 무리 없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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