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캇 스케일과 REFLEX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프레임은 헤드튜브는 스케일이 좀 짧고 탑튜브는 리플렉스가 좀 짧고 그렇던데..
샥 트레블은 스케일 80, 리플렉스 100입니다.
둘의 직진성에 차이가 많을까요?
모델은 스케일70과 리플렉스20입니다.
디자인은 스케일이 맘에 들긴 하는데..
장거리 투어에 리플렉스가 더 편할 거라는 얘기를 들어서 고민 중입니다.
자세가 편한 것도 중요하지만 장거리에서 직진성과 속도 역시 무시 못하기 때문에
뭘 선택해야할지 결정을 못내리겠네요.
용도는 주로 장거리 로드를 탈 것 같고 산도 갑니다.
전에 어반을 탔던지라 산에 간다면 빡시게 타고 싶은데 장거리를 다녀야해서
하드텔xc로 갈 수 밖에 없네요.
스케일은 레이싱모델, 리플렉스는 퍼포먼스(?)..
아무튼 둘의 차이는 대충 알겠는데,
요는 도로에서 직진성과 속도의 차이가 클까.. 입니다.
참고로 한번 타면 100키로 이상 다녀야합니다.
꽤 먼거리이기 때문에 자세와 속도 모두 중요하네요.
아발란체2.0이랑 얼라이트1000 놓고 고민하다가 스캇에 필이 꽂혀서
새로운 고민 중이네요.^^;
답변 부탁합니다.
샥 트레블은 스케일 80, 리플렉스 100입니다.
둘의 직진성에 차이가 많을까요?
모델은 스케일70과 리플렉스20입니다.
디자인은 스케일이 맘에 들긴 하는데..
장거리 투어에 리플렉스가 더 편할 거라는 얘기를 들어서 고민 중입니다.
자세가 편한 것도 중요하지만 장거리에서 직진성과 속도 역시 무시 못하기 때문에
뭘 선택해야할지 결정을 못내리겠네요.
용도는 주로 장거리 로드를 탈 것 같고 산도 갑니다.
전에 어반을 탔던지라 산에 간다면 빡시게 타고 싶은데 장거리를 다녀야해서
하드텔xc로 갈 수 밖에 없네요.
스케일은 레이싱모델, 리플렉스는 퍼포먼스(?)..
아무튼 둘의 차이는 대충 알겠는데,
요는 도로에서 직진성과 속도의 차이가 클까.. 입니다.
참고로 한번 타면 100키로 이상 다녀야합니다.
꽤 먼거리이기 때문에 자세와 속도 모두 중요하네요.
아발란체2.0이랑 얼라이트1000 놓고 고민하다가 스캇에 필이 꽂혀서
새로운 고민 중이네요.^^;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 (3)
일단 rokmc904님은 엠티비를 얼마나 타보셨느지요? 처음엔 똥꼬랑 다리어깨등등 다 누구나 아픕니다 잔차는 한잔차를 타도 자기잔차로 완전히 셋팅하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프렘싸이즈 유효탑튜브길이 스텝길이와 각도 일자바와 라이저바 등등 여러가지가 있죠 세팅할께 그리고 안장 앞뒤이동 안장높이도 중요하고요^^ 일단 이예기는 빼고요
리플렉스는 수입상 싸이트 소개에도 나와있듯이...지오메트리 잔차(프레임)설계가 좀더 편하게 주행하도록 만들어진 형태입니다...허리가 좀더 덜 숙여지면서도 산에도 적합하도록
양쪽을 다 고려해 절충점을 찻은 모델이죠 대신 단순히 설계상으로 봤을때는 도로나 산어느쪽에도 유리하진 않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좋게말하면 무난하게 양쪽다 좋다 ^^
하여튼 스캇리플렉스 씨리즈는 주행시 어깨나 허리가 덜 아프도록 설계한 거고요 스캇스케일은 일반적인 엠티비스탈 산악용에 가깝다고해야하나....음...하여튼...그리고 스캇 레이싱 모델이 로드주행에 가장최적회된 프레임모양이고요^^ 굿이 구별하자면..^^
근데...저라면 돈이 되신다면 스캇스케일도 권해드리고 싶네용^^ 무게가 조금이라도더 가볍운 스케일씨리즈로 하세용^^
리플렉스는 수입상 싸이트 소개에도 나와있듯이...지오메트리 잔차(프레임)설계가 좀더 편하게 주행하도록 만들어진 형태입니다...허리가 좀더 덜 숙여지면서도 산에도 적합하도록
양쪽을 다 고려해 절충점을 찻은 모델이죠 대신 단순히 설계상으로 봤을때는 도로나 산어느쪽에도 유리하진 않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좋게말하면 무난하게 양쪽다 좋다 ^^
하여튼 스캇리플렉스 씨리즈는 주행시 어깨나 허리가 덜 아프도록 설계한 거고요 스캇스케일은 일반적인 엠티비스탈 산악용에 가깝다고해야하나....음...하여튼...그리고 스캇 레이싱 모델이 로드주행에 가장최적회된 프레임모양이고요^^ 굿이 구별하자면..^^
근데...저라면 돈이 되신다면 스캇스케일도 권해드리고 싶네용^^ 무게가 조금이라도더 가볍운 스케일씨리즈로 하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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