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C잔차로 계단 내려오기
추천 수 ( 0 )프레임 : 스페셜라이즈 A1(더블버티트 앞삼각형)
포오크 : 마니또우 AXEL엘리트
크랑크셋: 시마노XT(04년)
핸들바 : 아메바
쉬프트 : 데오레
F/Der. : 데오레
R/Der. : 시마노XT(04년)
브레이크암 : LX
림(홀수) : DT4.1
허브 : XT
타이어 : IRC 세락1.95
패달 : 스페셜 티타늄
안장 : 스페샬BG 스포츠
제 잔차 사양이 이렇습니다.
XC잔차로 계단을 타면은 프렘에 크랙이 생겨서 하지 말라고 하던데요 육교 계단은 여러번 잔차타고 내려왔는데 그럼 안좋은 건가요?
사진에 보이는 남한산성 수어장대 들어가는 가파른 돌계단을 잔차타고 내려가 보고 싶은데요 혹시 XC잔차로 여기 해보신분 계시나요?
제 잔차로 이정도 계단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PS.
남한산성 수어장대 들어가는 돌계단 내려가 보려고 했는데 위에서 보니까 살벌하더군요. -.-;
첨부 (1)
답변 (18)
지금 바로 위에 답변글 세월지나 나중에 혹시 보게 되신다면 정말 창피하게 생각하실겁니다. 제가 여기 불필요하리만큼 집요하게 쓰는건 여러분들의 돈 10원이라도 절약시켜드리려고 하는겁니다. 저는 림크랙(세로로 완전 쭉쭉 나감)도 겪었습니다. 자전거좀 타셨다는 분들도 세로크랙은 보신일이 없으실겁니다. 림이 휘는정도는 양반이지요. 전 자전거 1대로 온산 다도는 사람도 아닙니다. 지금은 1대지만 얼마전까지 2대로 탔습니다.(프리와 XC) 또 MTB 젤 처음산 입문용데오레 자전거도 따로 돌고 있습니다. 이 글들이 나중에 검색하는분에겐 독이될수도 빛이 될수도 있습니다. 왈바 Q&A가 소중한 이유가 그때문입니다. 하드테일로 계단은 독이고 다운힐로 계단은 게그입니다. 타봐야 본전도 안되고 못타면 바보되는거죠. 계단을 타야할때는 코스중에 우회로가 없을때 짧은나무계단정도지 돌계단 같은거(직각으로 딱딱 각잡힌계단) 즐겨타고 연습하면 돈만 많이 듭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