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마조찌 exr 코일샥
추천 수 ( 0 ) 하나 업어 왓는데..
너무 무르게 들어가는 것 같아서
좀 빡빡하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하고 고수님 께 여쭈어 봅니다..
100mm 샥이고 코일샥인것 같네요..
양쪽 구멍 둘다 adjust + - 밖에 표시 되어 있네요..
써 보신분 자문 부탁드립니다..
너무 무르게 들어가는 것 같아서
좀 빡빡하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하고 고수님 께 여쭈어 봅니다..
100mm 샥이고 코일샥인것 같네요..
양쪽 구멍 둘다 adjust + - 밖에 표시 되어 있네요..
써 보신분 자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EXR Comp인것 같은데요. 가운데 고무캡을 벋겨내시면 안쪽에 4mm 육각랜치용 볼트가 껴있습니다. 이게 프리로드 조절나사인데요,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스프링이 딱딱해지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리시면 물렁해 집니다.
이 포크의 가장 단점은 스프링(프리로드)을 딱딱하게 해주었을때 리바운드를 잡아주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뜅기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충격을 흡수하지 않고 오히려 증폭시키는 역활을 하죠.
리바운드 속도를 잡으려면 오일 점도(도트)를 높으로 것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탑아웃을 해버려서 상당히 신경쓰이죠.
이 포크의 가장 단점은 스프링(프리로드)을 딱딱하게 해주었을때 리바운드를 잡아주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뜅기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충격을 흡수하지 않고 오히려 증폭시키는 역활을 하죠.
리바운드 속도를 잡으려면 오일 점도(도트)를 높으로 것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탑아웃을 해버려서 상당히 신경쓰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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