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안장위치관련 문의 드립니다..

khj0484 2006.05.24 00:4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자전거를 바꾼뒤로, 무릎위의안쪽이 좀 아파서..검색해본결과. 아래와같은 글을 찾았는데.. 조금 이해가 가질 않아서 문의 드립니다..

" 먼저 사이클을 수평으로 거치한 상태에서 약 8분에서 10분정도 페달링을 자연스럽게 한 후,전면을 응시한 상태에서 천천히 페달링을 멈춰서 크랭크축이 노면과 수평이 된 상태가 되게 합니다.(즉 크랭크암이 9시 3시 방향이 됩니다) 이때 무릎뼈(kneecap)와 페달의 중심(크랭크암 맨끝부분 페달을 고정시키는 곳)이 수직이 되게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수직이 아닐 때는 안장을 앞이나 뒤로 이동시켜 수직이 되게 해야 합니다.) "

--위의 글이 이해가 잘 가질 않는데.. 좀 풀어서 말씀해 주세요~^^

그리고,

RPM위주 페달질을 한다는게 무슨 말인지..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

너무 초보적인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그럼 좋은 밤 보내세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작살페달 2006.05.24 01:39
RPM은 분당 회전수를 말하죠.. 따라서 항상 일정한 회전수로 꾸준하게 페달질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무릎뼈(kneecap)와 페달의 중심(크랭크암 맨끝부분 페달을 고정시키는 곳)이 수직이 되게 하는 것이 이상적이란 말은 제 3자가 앞쪽에 있는 페달 위의 무릎을 위에서 내려다 봤을때 수직아래로 연장선에 페달이 있어야 된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0
alcst 2006.05.24 07:23
위에 분에 이어서 페달링을 할때 크랭크 암 이 지면과 수평상태에서 정강이가 수직 90도 각도가 되는 위치에 맞추어야한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안장이 뒤에 있거나 앞에 있으면 크랭크 암이 지면과 수평이
0
chanjoo2 2006.05.24 20:57
부연하자면
자전거마다 다 지오메트리가 틀리고 사람마다도 신체가 다 다른데
저렇게 수치상으로 정확히 조정한다는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평균적으로 계산하면 저런식이 되는구나' 정도로 생각해야죠.....
0
chanjoo2 2006.05.24 21:04
RPM패달링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크랭크를 빨리 돌리는 패달링이죠(크랭크가 헛돌지 않을정도의 적은 부하로...)

장점으론 젖산이 덜 축적되므로 더 오래 달릴수있구요
그런연습을 많이 함으로 해서 지구력을 극대화 할 수 있죠

특히 선수들은 그런패달링이 아니면 다리에 무리가 가서 선수생활 오래 못하게 됩니다
가끔 보는 싸이클타는분들께서
패달링을 매우 빨리하면 달리는 이유가 그것때문이죠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