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 드레일러 방식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앞 드레일러가 탑 풀 방식과 다운 풀 방식이 있는데 쓰이는 용도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잔차를 살려하는데 그 잔차의 비비가 다른거 보다 긴 118인데
그럼 다른거 보다 5미리 길어진다는건데 앞 드레일러가 크랭크 젤 큰 판까지
닿지 않을거 같은데 그것도 앞 드레일러를 바꾸면 되는건지 118미리 짜리 비비용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여러분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
대한민국 화이팅!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잔차를 살려하는데 그 잔차의 비비가 다른거 보다 긴 118인데
그럼 다른거 보다 5미리 길어진다는건데 앞 드레일러가 크랭크 젤 큰 판까지
닿지 않을거 같은데 그것도 앞 드레일러를 바꾸면 되는건지 118미리 짜리 비비용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여러분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
대한민국 화이팅!
답변 (3)
그 자전거에 달린 크랭크와 비비가 118미리이고 완성형이라면(크랭크 별도구입 아닌) ...드레일러를 달았을때 변속이 안되거나, 3단까지 안간다면 크랭크나 프레임 결함입니다.
그 프레임은 그 크랭크를 장착하게 되어 있고, 드레일러는 다 같습니다.
최근의 드레일러는 탑,다운 겸용입니다. 최신 모델이라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3년 전 구형 모델이라면 답풀,다운풀이 따로 나오긴 했습니다만...
그리고 추가로... 프레임 형식에 따라 탑밴드,다운밴드 꼭 어느 한쪽만 장착 가능한 프레임 모델군들이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스페셜 에픽은 반드시 다운밴드에 다운풀이어야 합니다.
엘스워쓰 트루쓰는 반드시 탑밴드에 탑풀이어야 합니다.
밴드란 프레임에 체결되는 둥근 부분인데 그게 드레일러 케이지의 옆에 있으면 다운밴드고 위에 있으면 탑밴드입니다.
보통 대부분 그냥 흔히 보게되는 밴드는 탑밴드식입니다.
그 프레임은 그 크랭크를 장착하게 되어 있고, 드레일러는 다 같습니다.
최근의 드레일러는 탑,다운 겸용입니다. 최신 모델이라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3년 전 구형 모델이라면 답풀,다운풀이 따로 나오긴 했습니다만...
그리고 추가로... 프레임 형식에 따라 탑밴드,다운밴드 꼭 어느 한쪽만 장착 가능한 프레임 모델군들이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스페셜 에픽은 반드시 다운밴드에 다운풀이어야 합니다.
엘스워쓰 트루쓰는 반드시 탑밴드에 탑풀이어야 합니다.
밴드란 프레임에 체결되는 둥근 부분인데 그게 드레일러 케이지의 옆에 있으면 다운밴드고 위에 있으면 탑밴드입니다.
보통 대부분 그냥 흔히 보게되는 밴드는 탑밴드식입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