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드레일러 행어가 교체형과 일체형프레임을 쓰시는분들께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한번 넘어지면 행어가 휘어지거나 파손이되어 저같은 초보가 봐두
교체형이 더 낳을것 같은데 의외로 일체형 프레임도 많은것 같은데요..
일체형프레임을 타시는 고수분들이나 다른 라이더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리구 크게 염려할 부분인지 아닌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교체형이 더 낳을것 같은데 의외로 일체형 프레임도 많은것 같은데요..
일체형프레임을 타시는 고수분들이나 다른 라이더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리구 크게 염려할 부분인지 아닌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고수님들의 고견에 초보가 덧붙이자면
(알루미늄 프레임의 경우에 한정해서 말씀드리면)
일체형이 (주로 저가형 프레임인데) 분리형의 변속기 행어보다 오히려 튼튼합니다. 웬만한 자빠링이나 돌에 부딪히는 경우에도 휘거나 부러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리형의 경우 일체형에 비해 잘 휘는 편입니다. 휜것을 펴서 쓰고 하다보면 부러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아주 과격한 라이딩을 하지 않으신다면 큰 상관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단, 저가형 프레임의 일체형 행어인 경우 거의 십중팔구는 34T스프라켓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행어의 길이가 충분하지 않아 스프라켓과 풀리가 접촉합니다. 텐션조절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허접 라이더의 경험으로 적었습니다. 참고하시기를..........
(알루미늄 프레임의 경우에 한정해서 말씀드리면)
일체형이 (주로 저가형 프레임인데) 분리형의 변속기 행어보다 오히려 튼튼합니다. 웬만한 자빠링이나 돌에 부딪히는 경우에도 휘거나 부러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리형의 경우 일체형에 비해 잘 휘는 편입니다. 휜것을 펴서 쓰고 하다보면 부러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아주 과격한 라이딩을 하지 않으신다면 큰 상관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단, 저가형 프레임의 일체형 행어인 경우 거의 십중팔구는 34T스프라켓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행어의 길이가 충분하지 않아 스프라켓과 풀리가 접촉합니다. 텐션조절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허접 라이더의 경험으로 적었습니다. 참고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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