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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트리플 버티드 된 프레임이라 좀 불안한데..

etendard1 2006.06.28 22:5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요번에 교체하게 될 프레임이 트리플 버티드 된 프레임인데요  저는 XC이긴 하지만

드랍도 하고 (한 30~40cm?) 계단도 타고그러거든요.   강도면에서 문제가 없을까요?
괜히 걱정이 됩니다.  중첩된 충격으로 어느날 뚝 부러지진 않을지,.,-_-;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daboom 2006.06.29 00:05
그정도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실지 산에서 내리쏠떄의 충격이 40cm 드랍의 충격보다 크고 빈도수도 많을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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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ky9199 2006.06.29 00:05
글쎄요 몸무게가 80이상을 넘어 100이나 90에 근접하신분이 아니라면...별 신경안쓰셔도 될것 같은데요 ^^

전 05년식 Marin사의(미국) 호크힐 모델을 타고있는데요 ^^

완차사양은 알리비오급 24단이지만 27단 업글된건데...

Marin사는 프렘은 좋은거 같더군요..대신 가격대비 부품등급은 별로.....

각설하고 ^^

그잔차의 프렘이 트리플 버티드 프렘입니다만...님이말씀하신정도의 점프라고 하는게 좋겟네요^^ 드랍이라기 보다는 어감이 드랍은 웬지 1미터쯤은 되야 ^^ㅋ 넝담이고요 ^^

점프하기 좋은 둔턱과 착지면 좋은곳에서 가끔 기분들뜨면 ^^ 30센티정도 뛰곤합니다만..

계단은 천천히 타고요

다만 림이 휘는게 문제라 점프나 계단은 안탑니다 계단은 근육트레이닝겸 멜바 ^^끌바보단

다만 한가지 말씀드릴께 있다면 메리다 처럼 충격을 분산시키기위해 마린사는 엣지 튜빙이라는 방식을 씁니다

탑튜브단면이 5각형비슷 다운튜브는 4각형비슷^^ 시트스테이 체인스테이쪽은 삼각형정도?

오버싸이즈 튜빙이랑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될듯하니다 ^^

튜빙을 굵게 함으로서 튜브는 좀더 얇게 하면서도 탄성을 높여주고 강도도 높이는.....

엣지튜빙의 기본적인 설계 내용은 단순히 홍보문구로 봤을때는 메리다의 샷건 튜빙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봐도 될것같네요 크게보면 오버싸이즈 튜빙도 비슷한 경우이고요



전 공학도도 아니고 그냥 개인적인 생각+왈바에서 쌓은 폐인 답글 -0-등등 입니다만 ^^

참고로 전 체중 80킬로입니다...지금은 아마도 76~78정도 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용도에 맞게 타는게 좋습니다 뭐 xc라고 바닥에 쭉붙어서 싸이클 처럼 타라 이건아니지만 ^^

전 그래서 올마운틴쪽으로 생각을 바꾸는 중입니다..

잔차가 한대뿐이 보유하고 운영할 능력이 안되서....

저렴한 앤썸이나 엔알이 이월품을 생각중 아니면 돈좀되면

스캇지니어스 mc(올마운틴) 생각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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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ighwind 2006.06.29 16:59
저 85키로인데 트리플 버티드로 잘 타고 있습니다.

근데 프레임 보니까 4130크로몰리라고 써있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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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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