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링크가 있는 체인의 성능은?
추천 수 ( 0 )1. 체인링크가 없는 체인과 체인링크가 있는 체인의 사용시에
패달링 할 때의 주행 성능이나 느낌은 비슷한가요?
검색해보니 변속시에 가끔씩 이상이 있다는 사람도 있는 것 같고
전혀 이상없다는 사람도 있는 것 같고.....
2. 현재 3단x9단 체인링/스프라켓 을 사용중인데
여기에 맞는 체인의 체인 마디 갯수가 표준으로 정해져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체인 마디 갯수가 정해져 있다면 몇개가 표준인가요?
3. 체인링크가 있는 체인을 살 때 체인과 체인링크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인가요?
아니면 기구를 통해서 본인이 연결해야만 하는 것인가요?
패달링 할 때의 주행 성능이나 느낌은 비슷한가요?
검색해보니 변속시에 가끔씩 이상이 있다는 사람도 있는 것 같고
전혀 이상없다는 사람도 있는 것 같고.....
2. 현재 3단x9단 체인링/스프라켓 을 사용중인데
여기에 맞는 체인의 체인 마디 갯수가 표준으로 정해져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체인 마디 갯수가 정해져 있다면 몇개가 표준인가요?
3. 체인링크가 있는 체인을 살 때 체인과 체인링크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인가요?
아니면 기구를 통해서 본인이 연결해야만 하는 것인가요?
답변 (3)
1. 체인 링크 다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링크가 방향성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는데 맞게 다시면 전혀 지장없습니다.
2. 앞 3단, 뒤 1단 즉 젤 큰놈 두개에 체인 거시고 그 길이에 체인 마디 두개 추가한게
제일 알맞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3. 체인과 체인 링크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웬만한 휴대공구엔 체인 커터 달려 있으니 본인이 직접 다시면 될겁니다.
원래 있던 체인을 커터로 자르고 링크 달고 하면, 잘린 부분이 뻑뻑해집니다.
체인 커팅이 양사이드로 눌러주는 형태다보니....
이러면 체인이 튀거나 변속 트러블이 생기니 체인 잡고 좌우로 힘줘서 비틀어주면
부드러워집니다.
링크가 방향성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는데 맞게 다시면 전혀 지장없습니다.
2. 앞 3단, 뒤 1단 즉 젤 큰놈 두개에 체인 거시고 그 길이에 체인 마디 두개 추가한게
제일 알맞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3. 체인과 체인 링크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웬만한 휴대공구엔 체인 커터 달려 있으니 본인이 직접 다시면 될겁니다.
원래 있던 체인을 커터로 자르고 링크 달고 하면, 잘린 부분이 뻑뻑해집니다.
체인 커팅이 양사이드로 눌러주는 형태다보니....
이러면 체인이 튀거나 변속 트러블이 생기니 체인 잡고 좌우로 힘줘서 비틀어주면
부드러워집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