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데오레가 XTR보다 튼튼한가요..?
추천 수 ( 0 )아.. 이런 초짜같은 질문하는게.. 좀 창피한데.. 어디 물어볼데도 없고...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초짜가 여쭤보는거라...심하게 뭐라고 하진 말아주시구요..
데오레 부속들이 튼튼하다고들 하더라구요..
근데.. 엑스티알이 가볍고 뽀대는 나는데.. 왠지 강도는 더 약한게 아닌가 싶어서요..
무식하고 튼튼하게 만든게 데오레라고 생각들어서 질문 여쭙니다..
데오레랑 엑스티알이랑은 부품의 재질도 틀리나요..? 내구성은 누가 더 강한가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초짜가 여쭤보는거라...심하게 뭐라고 하진 말아주시구요..
데오레 부속들이 튼튼하다고들 하더라구요..
근데.. 엑스티알이 가볍고 뽀대는 나는데.. 왠지 강도는 더 약한게 아닌가 싶어서요..
무식하고 튼튼하게 만든게 데오레라고 생각들어서 질문 여쭙니다..
데오레랑 엑스티알이랑은 부품의 재질도 틀리나요..? 내구성은 누가 더 강한가요?
답변 (9)
시마노 등급분류한 그래프엔
xtr은 XC용으로만 한정되 있고
xt. lx. deore는 XC하고 올마운틴용도에 걸쳐 있고
saint와 hone는 올마운트 프리라이딩에 있더군요.
xtr은 프로라이더를 위한 경량화가 목적인 등급이므로 내구성은 다른 부품보다는 약합니다.
하지만 xtr이건 데오레건 마모율이 일어나는 스프라켓이나 체인을 제외하고는
내구성이 떨어져서 고장나는 경우도 있나요?
넘어져서 물리적 충격으로 고장나는거야 xtr이건 데오레건 마찬가지 일텐데요 ^^;
강도가 필요한건 시마노 부품중 허브정도 일텐데
허브는 MTB등급이 아닌 아세라도 튼튼 합니다.
정작 충격에 튼튼해야 하는건 시마노 부품이 아니라
프레임과 샥입니다.
xtr은 XC용으로만 한정되 있고
xt. lx. deore는 XC하고 올마운틴용도에 걸쳐 있고
saint와 hone는 올마운트 프리라이딩에 있더군요.
xtr은 프로라이더를 위한 경량화가 목적인 등급이므로 내구성은 다른 부품보다는 약합니다.
하지만 xtr이건 데오레건 마모율이 일어나는 스프라켓이나 체인을 제외하고는
내구성이 떨어져서 고장나는 경우도 있나요?
넘어져서 물리적 충격으로 고장나는거야 xtr이건 데오레건 마찬가지 일텐데요 ^^;
강도가 필요한건 시마노 부품중 허브정도 일텐데
허브는 MTB등급이 아닌 아세라도 튼튼 합니다.
정작 충격에 튼튼해야 하는건 시마노 부품이 아니라
프레임과 샥입니다.
http://www.wildbike.co.kr/cgi-bin/zboard.php?id=PdsPhoto222&page=2&sn1=&divpage=5&sn=on&ss=on&sc=off&keyword=다리%20굵은&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3356
분명히 강한것들이 있습니다. 기구적으로 보면....같은 재질, 같은 형상이라면 유격이 적은것이 강합니다. XTR은 분명히 유격이 적습니다. 위에도 나온 내용이지만...데오레가 그냥 강하다면......저 같은 사람은 분명히 데오레만 쓸것 입니다.
^^*)
분명히 강한것들이 있습니다. 기구적으로 보면....같은 재질, 같은 형상이라면 유격이 적은것이 강합니다. XTR은 분명히 유격이 적습니다. 위에도 나온 내용이지만...데오레가 그냥 강하다면......저 같은 사람은 분명히 데오레만 쓸것 입니다.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