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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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셋 정비및 업글후 림브레이크 간격을
추천 수 ( 0 )림브레이크 간격을 거의 2mm 안짝으로 닿을듯 말듯..
일단 간섭없이 세팅하였습니다.
레버감도 거의 유압처럼 아주 조금만 잡으면 되도록 말이죠..
--그리 좋은 잔차는 아닙니다.
그런데.. 직진 주행때는 상관없는데
약간의 코너링을 한때는 패드와 림사이에 간섭이 생기더군요.
잔차를 세우로 한쪽으로 기울여 힘을주니.. 림과 패드가 닿더라구요
다시 레버의 조절 나사를 돌려 간격을 좀 넓혀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코너링사이에 간섭은 없어졌습니다.
다만. 레버감이 점더 넓어 졌지요...
원래 그런건지요??
일단 간섭없이 세팅하였습니다.
레버감도 거의 유압처럼 아주 조금만 잡으면 되도록 말이죠..
--그리 좋은 잔차는 아닙니다.
그런데.. 직진 주행때는 상관없는데
약간의 코너링을 한때는 패드와 림사이에 간섭이 생기더군요.
잔차를 세우로 한쪽으로 기울여 힘을주니.. 림과 패드가 닿더라구요
다시 레버의 조절 나사를 돌려 간격을 좀 넓혀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코너링사이에 간섭은 없어졌습니다.
다만. 레버감이 점더 넓어 졌지요...
원래 그런건지요??
답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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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레버를 꽉 잡았을때 핸들바와 레버의 수평면이 평행이 될 정도면 다른 손가락에 간섭을 주지 않는 한계치 이므로 평행이 되는 한계치까지만 오도록 세팅하면 됩니다.
그 이상 넓게(림과 슈간 간격을) 하면 레버가 손가락에 간섭을 주고, 지나치게 좁게 하면 레버가 브레이킹시 브레이크에 가는 손가락이 피곤합니다.(검지,중지) 그리고 림에 간섭도 주고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레버가 평행하게 되는데도 림에 간섭을 준다면 정상입니다. 브레이크 레버 세팅은 림간격보다는 레버를 잡았을때 그립과 레버의 간격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30여년간(중학교때부터) 조립 및 분해를 직접 해 본 제 기준이지만,
경험치 이므로 크게 틀리진 않을겁니다.
그 이상 넓게(림과 슈간 간격을) 하면 레버가 손가락에 간섭을 주고, 지나치게 좁게 하면 레버가 브레이킹시 브레이크에 가는 손가락이 피곤합니다.(검지,중지) 그리고 림에 간섭도 주고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레버가 평행하게 되는데도 림에 간섭을 준다면 정상입니다. 브레이크 레버 세팅은 림간격보다는 레버를 잡았을때 그립과 레버의 간격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30여년간(중학교때부터) 조립 및 분해를 직접 해 본 제 기준이지만,
경험치 이므로 크게 틀리진 않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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