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동차 샥 문의 ...
추천 수 ( 0 )잔차가 아닌 자동차 질문 드리는 점 죄송합니다 ^^*
제가 이번에 차 샥 좀 바꿔볼려고 하는데요...
차는 구형 그렌저 XG입니다..
잔차쪽은 그런대로 좀 알지만
차쪽은 영 꽝이라서요...
글구 잔차는 레프티 쓰고 있는데
차에 투자할려니 왜케 돈이 아까운지요 ㅡㅡㅋ
왈바의 위대함을 알기에 질문 올립니다..
전 너무 딱딱한건 싫고
걍 럭셔리한 승차감을 원하는데요..
현재 순정 샥은 잔충격이 그대로 옵니다ㅡㅡ
XG가 원래 그런다고 하네요..
그래 좀 알아보니 독일 삭스가 좋다고 하던데요
삭스도 여러가지고 또한
뎀퍼와 스프링도 같이 해야 하는건지
아님 뎀퍼만 바꿔도 되는건지 ...
잔차 입문할때가 생각나네요 ^^
이쪽으로 고수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이번에 차 샥 좀 바꿔볼려고 하는데요...
차는 구형 그렌저 XG입니다..
잔차쪽은 그런대로 좀 알지만
차쪽은 영 꽝이라서요...
글구 잔차는 레프티 쓰고 있는데
차에 투자할려니 왜케 돈이 아까운지요 ㅡㅡㅋ
왈바의 위대함을 알기에 질문 올립니다..
전 너무 딱딱한건 싫고
걍 럭셔리한 승차감을 원하는데요..
현재 순정 샥은 잔충격이 그대로 옵니다ㅡㅡ
XG가 원래 그런다고 하네요..
그래 좀 알아보니 독일 삭스가 좋다고 하던데요
삭스도 여러가지고 또한
뎀퍼와 스프링도 같이 해야 하는건지
아님 뎀퍼만 바꿔도 되는건지 ...
잔차 입문할때가 생각나네요 ^^
이쪽으로 고수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7)
럭셔리한 승차감은 순정 쇼바가 제일 좋습니다..
에프터 마켓용의 튜닝쇼바는 일단 운동성 위주의 쇼바가 대부분이라서
교체시 매우 딱딱한 승차감이 됩니다..모래 수준의 돌도 그대로 읽어냅니다
이른바 칼질(급차선변경)을 위해서 바꾸지요 국산으로는 T&P나 시명 쇼바정도가 유명하고
-일체형입니다- 수입산도 많은 메이커가 있지만 역시 운동성 위주의 쇼바들입니다
추천하는 쇼바는 제일 무난한 빌스타인 추천합니다 스프링은 메르위드 하구요
약간의 운동성과 승차감은 다른 튜닝쇼바보다는 월씬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순정보다는 마~~~~이 딱딱하다는거...^^
그냥 순정쇼바 새거 장착해서 쓰세요..^^
에프터 마켓용의 튜닝쇼바는 일단 운동성 위주의 쇼바가 대부분이라서
교체시 매우 딱딱한 승차감이 됩니다..모래 수준의 돌도 그대로 읽어냅니다
이른바 칼질(급차선변경)을 위해서 바꾸지요 국산으로는 T&P나 시명 쇼바정도가 유명하고
-일체형입니다- 수입산도 많은 메이커가 있지만 역시 운동성 위주의 쇼바들입니다
추천하는 쇼바는 제일 무난한 빌스타인 추천합니다 스프링은 메르위드 하구요
약간의 운동성과 승차감은 다른 튜닝쇼바보다는 월씬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순정보다는 마~~~~이 딱딱하다는거...^^
그냥 순정쇼바 새거 장착해서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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