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변속레버, 핸들바 문의...
추천 수 ( 0 )변속 레버 문의 드립니다..
일체형과 분리형이 있던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지금까지 타던 잔차엔 데오레 분리형이 였는데
샵에서 데오레일체형을 만져보니 조금 적응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핸들바 일자바와 라이져바의 차이점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일체형과 분리형이 있던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지금까지 타던 잔차엔 데오레 분리형이 였는데
샵에서 데오레일체형을 만져보니 조금 적응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핸들바 일자바와 라이져바의 차이점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일체형은 장착은 편리하지만 값은 분리형에 비해 저렴하죠.
다만 불편한 점은 조금 고수가 되면 쉬프터와 레버의 각도를 약간 차이 나게 세팅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일체형은 그게 불가는하죠.
쉬프터에 맞추면 브레이크가 손에 안맞고 반대면 쉬프터가 손에 안맞고 등등...
그러나 분리형은 그게 가능한 반면 따로따로 구입해야 하니 가격이 조금 더 비싸죠. 레버 파손시에는 일체형의 손실이 더 크답니다. 다 바꿔야 하니... 그러나~!
데오레라면 큰 부담은 없을겁니다. xtr의 경우엔 차이가 엄청나죠... ㅋㅋㅋ
라이저바- 자세가 편안하다. 속도가 조금 덜 난다. 공기저항을 더 받게 된다 손목저림이 덜하다. 콘트롤이 용이하다 즉...좀 게으르고 널럴한 모드...
반대로 일자바 자세가 공격적이고 허리가 더 숙여진다. 일단 핸들바가 짧아 공기 저항도 적다, 속도가 더 난다, 콘트롤은 좀 어렵다. xc선수급은 모두 일자바다... ㅋㅋㅋ
다만 불편한 점은 조금 고수가 되면 쉬프터와 레버의 각도를 약간 차이 나게 세팅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일체형은 그게 불가는하죠.
쉬프터에 맞추면 브레이크가 손에 안맞고 반대면 쉬프터가 손에 안맞고 등등...
그러나 분리형은 그게 가능한 반면 따로따로 구입해야 하니 가격이 조금 더 비싸죠. 레버 파손시에는 일체형의 손실이 더 크답니다. 다 바꿔야 하니... 그러나~!
데오레라면 큰 부담은 없을겁니다. xtr의 경우엔 차이가 엄청나죠... ㅋㅋㅋ
라이저바- 자세가 편안하다. 속도가 조금 덜 난다. 공기저항을 더 받게 된다 손목저림이 덜하다. 콘트롤이 용이하다 즉...좀 게으르고 널럴한 모드...
반대로 일자바 자세가 공격적이고 허리가 더 숙여진다. 일단 핸들바가 짧아 공기 저항도 적다, 속도가 더 난다, 콘트롤은 좀 어렵다. xc선수급은 모두 일자바다... ㅋㅋㅋ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