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일체형비비에 이상이 있는듯 합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지금 FSA카본크랭크(프로팀이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체인 청소하구 나서 체인을 다시 끼우기 전에 크랭크를 시험삼아 공회전(체인연결하기 전)해봤습니다.
그랬더니 비비 내에서 미세한 모래갈리는 소리가 들리는군요. 손에 진동같은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주행시에는 아무런 저항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신경쓰여서 정비를 하고싶은데 BB 정비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크랭크와 비비는 분리할 줄 압니다.
정확히 말하면 실드베어링을 감싸고 있는 프라스틱 덮개...를 분리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그리스는 있습니다......
1. 분해가 가능한지요?
2. 분해가 가능하더라도 정비가 어려운지요?
3. 새 비비를 구입하는건 어떨런지요?
4. 기타 다른 의견^^
답글 부탁드려요~^^
지금 FSA카본크랭크(프로팀이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체인 청소하구 나서 체인을 다시 끼우기 전에 크랭크를 시험삼아 공회전(체인연결하기 전)해봤습니다.
그랬더니 비비 내에서 미세한 모래갈리는 소리가 들리는군요. 손에 진동같은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주행시에는 아무런 저항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신경쓰여서 정비를 하고싶은데 BB 정비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크랭크와 비비는 분리할 줄 압니다.
정확히 말하면 실드베어링을 감싸고 있는 프라스틱 덮개...를 분리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그리스는 있습니다......
1. 분해가 가능한지요?
2. 분해가 가능하더라도 정비가 어려운지요?
3. 새 비비를 구입하는건 어떨런지요?
4. 기타 다른 의견^^
답글 부탁드려요~^^
답변 (3)
쉴드 베어링 정비는 인라인 타는 분들이 잘하는데,
제 경험으로 쉴딩캡은 대개 플라스틱 내층에 잘 찌그러지는 철편이 있습니다.
쉴드캡이 찌그러지지 않고 안쪽/바깥쪽 원주부분에 손상 없이 분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배어링을 돌려보아 쉴드캡 원주의 안쪽/바깥쪽중 어느 부분이 바디와 (회전)마찰하고 있는가(대개 안쪽)를 판단하여 그 반대쪽에 얇고 단단한 것을 잘 들이밀어 캡을 들어 올립니다.
저는 반드시 고글을 착용하고 커터날을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캡을 분리한 후 WD40 등 디그리서로 그리스를 제거하고 완전히 말리고, 그리스를 충분히 투입합니다.
새 비비를 확보한 후 정비를 시도해 보시실 권합니다.
제 경험으로 쉴딩캡은 대개 플라스틱 내층에 잘 찌그러지는 철편이 있습니다.
쉴드캡이 찌그러지지 않고 안쪽/바깥쪽 원주부분에 손상 없이 분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배어링을 돌려보아 쉴드캡 원주의 안쪽/바깥쪽중 어느 부분이 바디와 (회전)마찰하고 있는가(대개 안쪽)를 판단하여 그 반대쪽에 얇고 단단한 것을 잘 들이밀어 캡을 들어 올립니다.
저는 반드시 고글을 착용하고 커터날을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캡을 분리한 후 WD40 등 디그리서로 그리스를 제거하고 완전히 말리고, 그리스를 충분히 투입합니다.
새 비비를 확보한 후 정비를 시도해 보시실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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