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푸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추천 수 ( 0 )크랭크 풀려구 합니다. 제가 어렴풋이 생각한 방법 말씀드립니다.
혹시 틀렸으면 수정부탁합니다.
1) A를 렌치를 이용하여 반시계방향으로 푼다
2) 크랭크풀러를 이용하여 푼다. 요부분 잘모릅니다.ㅎㅎ
그러면 크랭크는 일단 풀릴 것 같은데 맞습니까? 혹시 비비까지 풀려면 비비탈착
전용공구가 필요할 것같은데 비비탈착공구 종류가 3-4가지 어떤걸 사야하는지도
훈수 부탁합니다. 잔차는 스카펠1000이고 비비도 크랭크도 트루바티브꺼인것 같습니다.
C를 풀게되면 체인링이 낱장으로 분리될것 같은데 푸는 방향은 어느쪽인지도 궁금하네요. 비비를 풀때 어떤 전용공구가 필요한지도 알려주세요.
혹시 훈수가능하신 분 지도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1)
답변 (7)
십자수님 감사합니다. 추가로 몇가지 질문올립니다.
1) A만 풀면 크랭크는 빠집니까?
2) 비비 푸는 공구는 http://www.parktool.com/products/detail.asp?cat=25&item=BBT%2D9# 이게 맞는지요?
3) 이 공구가 맞다면 비비캡(검은부분)이 오른쪽 왼쪽 두곳이니까 양쪽을 다 풀어야 하는거겠지요?
4) 왼편 오른편은 자전거를 타고 안장에 앉았을 때 기준이겠지요?
이상입니다.
1) A만 풀면 크랭크는 빠집니까?
2) 비비 푸는 공구는 http://www.parktool.com/products/detail.asp?cat=25&item=BBT%2D9# 이게 맞는지요?
3) 이 공구가 맞다면 비비캡(검은부분)이 오른쪽 왼쪽 두곳이니까 양쪽을 다 풀어야 하는거겠지요?
4) 왼편 오른편은 자전거를 타고 안장에 앉았을 때 기준이겠지요?
이상입니다.
십자수님의 설명에 감히 보태면
1) A가 아니라 A의 안쪽 8mm 육각볼트를 푸시면(일반나사입니다. 푸는 방향은 반시계방향) 볼트가 밖으로 나오다가 볼트머리가 바깥쪽 16mm 너트에 닿으면서 이 부분을 밀어 내어 크랭크암이 함께 빠지는 구조입니다. 다시 체결하실 때에는 8mm 볼트의 머리에 구리스를 도포하라고 메뉴얼에 나와있습니다.
2) 링크거신 공구가 맞습니다.
3) 왼쪽 오른쪽 다 푸셔야겠지요.
4) 자전거를 타고 안장에 앉았을 때를 기준으로 말씀하신 것 맞습니다. 오른쪽이 체인링이 있는 쪽, 왼쪽이 체인링이 없는 쪽입니다.
참고하시라고 링크 겁니다.
http://www.sram.com/_media/techdocs/2005_gxp-05-r5-e.pdf
1) A가 아니라 A의 안쪽 8mm 육각볼트를 푸시면(일반나사입니다. 푸는 방향은 반시계방향) 볼트가 밖으로 나오다가 볼트머리가 바깥쪽 16mm 너트에 닿으면서 이 부분을 밀어 내어 크랭크암이 함께 빠지는 구조입니다. 다시 체결하실 때에는 8mm 볼트의 머리에 구리스를 도포하라고 메뉴얼에 나와있습니다.
2) 링크거신 공구가 맞습니다.
3) 왼쪽 오른쪽 다 푸셔야겠지요.
4) 자전거를 타고 안장에 앉았을 때를 기준으로 말씀하신 것 맞습니다. 오른쪽이 체인링이 있는 쪽, 왼쪽이 체인링이 없는 쪽입니다.
참고하시라고 링크 겁니다.
http://www.sram.com/_media/techdocs/2005_gxp-05-r5-e.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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