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Hayes disk brake (모델명? 사진 있음)
추천 수 ( 0 )얼마전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계속 Juicy 7만 바라보다가 얼떨결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모델명도 어느 등급인지도 모릅니다.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브레이크셋에 딸려 온 마운트가 제 샥(fox f100x)과 프레임(05 specialized s-works epic)에 맞지를 않네요. 아무래도 마운트를 구입해야 할 것 같은데, 샥과 프레임에 따라 마운트가 달리 나오나보죠? 그리고 심지어는 프레임의 볼트구멍이 육각나사보다 커서 마운트 장착 자체가 불가합니다. 암놈(표현이 좀 그렇습니다만, 달리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볼트가 있어야 하나요?
림브레이크만 써오다가 디스크로 전향했는데, 아는게 없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 (2)
답변 (10)
안맞을리가요? 지금 사진에 보이는 나사를 빼서 캘리퍼를 프레임과 포크 안쪽에 장착하고 프레임의 바깥에서 볼트를 조이면 됩니다. 스페이서는 프레임과 캘리퍼 사이에 넣어서 간격을 조절 하는 거구요. 물론 일단 장착을 해서 바퀴를 끼워본 다음 간극을 조절 해야지요.
모델명은 지금처럼 헤이즈가 여러가지로 모델이 나뉘기 전 단 한 기종만 나올때 그것 같습니다만, 자세한건 헤이즈를 안써봐서 다음분께 패스...
암나사가 필요한 디스크 브레이크는 없는 걸로 압니다. 있나??? ㅎㅎ
혹시 뭐 프레임이나 포크의 구멍의 나사산이 뭉개졌을 경우엔 암나사를 끼워서 장착해야 하지만...
모델명은 지금처럼 헤이즈가 여러가지로 모델이 나뉘기 전 단 한 기종만 나올때 그것 같습니다만, 자세한건 헤이즈를 안써봐서 다음분께 패스...
암나사가 필요한 디스크 브레이크는 없는 걸로 압니다. 있나??? ㅎㅎ
혹시 뭐 프레임이나 포크의 구멍의 나사산이 뭉개졌을 경우엔 암나사를 끼워서 장착해야 하지만...
플레임 볼트 구멍은 걍 관통하여 아답터에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봍트 머리보다 크면 와셔를 이용하면 고정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고요...현 아답터를 이용하여 장착시 로터와의 위치가 안맞으면 아답터의 좌우를 바꾸어 보시든가, 아니면 앞뒤 아답터를 교체하여 알맞는 쪽에 우선 고정하고 나머지는 샵에 가셔서 적당한 아답터를 확인후 구입하세요...
아답터가 모든 잔차에 딷 맞는 것은 아닙니다. 프레임쪽의 고정 구멍의 위치가 프레임마다 틀리기 때문이거든요....
아답터와 캘리퍼를 조여주는 나사를 약간 풀어보면 캘리퍼쪽의 구멍이 약간 타원형처럼 공간이 있을꺼예요... 로터와 접지시켜 캘리퍼가 자리를 잡으면 다시 조이면 되구요...만일 그래도 간격조절이 용이하지 않다면 와셔를 구입하여 몇개든 겹쳐 고정해보세요...
그리고 현 아답터가 너무 낮아 캘리퍼와 로터의 날부분이 닿는다면 그럴 때도 캘리퍼 양쪽 구멍과 아답터 사이에 와셔를 적당히 추가하여 고정해도 됩니다.
전 헤이즈9을 쓰고 있는데 몇번 프레임을 바꾸다보니 와셔가 필요한 때도 생기더군요...
와셔는 철물점가도 구할 수 있겠지만 샵 앞마당엔 군데 군데 널려 있더군요... 와셔 필요할 때마다 샵이 문을 닫으면 와셔 찾던 기억이...^^
아답터가 모든 잔차에 딷 맞는 것은 아닙니다. 프레임쪽의 고정 구멍의 위치가 프레임마다 틀리기 때문이거든요....
아답터와 캘리퍼를 조여주는 나사를 약간 풀어보면 캘리퍼쪽의 구멍이 약간 타원형처럼 공간이 있을꺼예요... 로터와 접지시켜 캘리퍼가 자리를 잡으면 다시 조이면 되구요...만일 그래도 간격조절이 용이하지 않다면 와셔를 구입하여 몇개든 겹쳐 고정해보세요...
그리고 현 아답터가 너무 낮아 캘리퍼와 로터의 날부분이 닿는다면 그럴 때도 캘리퍼 양쪽 구멍과 아답터 사이에 와셔를 적당히 추가하여 고정해도 됩니다.
전 헤이즈9을 쓰고 있는데 몇번 프레임을 바꾸다보니 와셔가 필요한 때도 생기더군요...
와셔는 철물점가도 구할 수 있겠지만 샵 앞마당엔 군데 군데 널려 있더군요... 와셔 필요할 때마다 샵이 문을 닫으면 와셔 찾던 기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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