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멜오더 인보이스 오류로 관세 문제 발생

CaptainSlow 2006.10.31 13:1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일주일 전 쯤에 젠슨에 9개 물품을 멜오더해서 오늘 받았습니다.
무게 때문인지 물건을 2개 박스에 나눠 넣어 보냈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젠슨에서 각 박스에 9개 '모든' 물품에 대한 인보이스를 각각 붙였다는 겁니다.
즉, 서류상으로는 동일한 물품을 2개씩 수입하게 된 꼴이지요.
그래서 관세도 거의 2배로 나왔구요.

UPS로 왔는데 일단 물건을 받아야 되겠길래 나온 세금은 주고 물건을 받고
UPS코리아 수입부로 전화를 해보니 이미 통관된 사항이라 어쩔 수 없고
Shipper(젠슨)의 잘못이니 그쪽으로 책임을 묻는 편이 좋을 거라고 합니다.
세관에서는 환급해 주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하네요...

일단 젠슨에 항의 메일 보내고, 관세청에도 인터넷으로 민원 넣었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5-6만원 더 낸것 같은데 정말 아깝습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경천애토애인 2006.10.31 16:02
너무 성급하셨네요..관세 얘기할때 미국에서 주문한거 보여주고 확이 하셔야 했습니다...그냥 내셨다면..저도 잘 모르겠네요...관세 환급하고 뭐 하는거 있는거 같던데요..
0
baram 2006.10.31 20:00
제일 좋은건,배송회사의 통관 담당자와 통화시 미리 관세액을 확인해두는게 좋은데, 그건 이미 물건너갔으니, 있는 그대로 사실 확인을 위한 준비를 하셔서 정정조치를 취하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젠슨쪽에 한 오더를 두개의 화물로 나누어 보내고, 각각에 전체 오더에 대한 송장을 넣었다는 확인메일을 보내달라고 협조요청을 하세요. 그리고, UPS측에는 송장 2장이 똑같은 것이므로 관세 이중납부 되었으니, 정정 절차 밟아달라고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