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케이블디스크 케이블정리+j4유턴샥

cky9199 2006.11.08 01:4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일전에...어떤분께서 질문 드렸던 것과 유사한 질문이긴 합니다만..

한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현재 06년 트리곤 익스플로어 입니다 완차상태

앞샥 j4유턴샥(80~125미리)

신경안쓰려면 유압을 쓰라고하시는데...... 유압은 선길이 변해도 길이 여유마 두면

선이좀 구부러져도 레버감에 거의 영향이 없는관계로...

하지만 케이블 디스크는 선 길이가 변하면서 케이블 하우징이 좀 붕뜨겟죠?

80미리 일때랑 125미리일때랑...-0-

그런데...제가 주로 다니는 산악 싱글 코스에서는 림브렉또한 위와 같이 브레이크

케이블이 유턴시켜 샥을 늘리면 케이블이 움직이긴 하는데 별다른 저항이 안느껴지고

산악계단 다운시에도 샥이 확먹은 직후 브레이킹을 할때도 레버가 푹 꺼지거나

하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디스크의 케이블은 허브까지 가니까 길이가 참 길어질텐데..

많은 저항으로 레버감이 많이 변할까요?

아니면 케이블 제단과 경로를 잘정리해서 세팅하면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0-


아비드 bb전용 풀메탈자켓인가 뭐시기 같은거 사용하는 방법말고 -0-

유턴샥을 쓰면서 케이블 디스크를 쓰시는 분의 노하우나 경험담 부탁드립니다.


유압이라면 크게 문제될께 없는데...

일전에 데오레 유압은 이미 사용해 봤구요.... 케이블의 세계에 빠지고 싶내요 ㅎ-0-ㅎ


뭐 일부 올마운틴 잔차에 케이블 디스크 달린 모델을 많이 봤지만

완성차에 유턴샥에 케이블 디스크가 달린건 아직못본것 같아서요...

궁금 합니다 -0-

물론 케이블 디스크를 달았을때 보다야 짧고 여러가지로 다를수 있지만.
목록 답변등록

답변 (0)

아직 이 질문에 대한 채택된 답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