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XTR급 E-Type 앞변속기 개조 가능 한지요 ? 아니면 양도희망 합니다.
추천 수 ( 0 )얼마전 시마노XTR급 E-Type 앞변속기(FD-M950)를 구매하여 저의 후레임
(Trek-8500)에 장착하려 하였으나, 씨트튜브에 고정하는 크램프가 없더군요.(e-type은 카본프레이트를 크랭크BB축에 끼우고, 씨트튜브 마운트에 볼트 고정하는 방식 이더군요)
그래서 개조가능하며 사용할까 하는데 가능 한지요 ?
정확히 사양검토 하지않고 top pull 방식 하나만 보고 경솔히 구매 했군요.
만일 장착이 어려우면 양수 희망하시는분께 적당한 가격에 넘겨야 겠지요...
고수님들 조언 당부 드리며, 또는 양수 희망하시는분 010-6369-3319 문자 연락 바랍니다. 조만간 사진도 첨부 하겠습니다.
첨부 (2)
답변 (3)
에휴... 제꺼 팔아 먹을려고 이타입 드레일러의 단점에 대해 설명을 안 드릴려고 했더니만 어쩔수 없네요. 이타입 드레일러 쓰지 마세요. 왜냐면요. 체인썩(체인이 크랭크 톱니에 붙어서 말려 올라가는 현상)현상이 심하게 생기면 체인이 크렝크와 앞 드레일러 사이에 붙어서 꼼짝도 안하는데요. 보통 이럴땐 이타입이 아닌 드레일러라면 그냥 드레일러를 풀러 버리고 다시 장착하면 체인을 쉽게 빼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타입 앞 드레일러들은 비비에 마운팅되어 있어서 비비를 풀어야 하는 상황까지 옵니다. 엄청나게 성가시지요. 프레임 설계가 정밀하지 않으면 손으로 정밀하게 세팅하는 것 보다 앞 변속기의 세팅이 정밀하지가 않습니다. 아답타를 쓰기엔 더욱 메리트가 없는게 무게가 늘어 날 뿐더러 이타입의 장점인 세팅의 간편함과 싯튜브에 직접적인 압력을 주지 않아 싯튜브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점이 모두 무용지물이 되어 버립니다.
이타입 아닫타는 여기로 ===> http://store.airbomb.com/Items.asp?Cc=685%2DT%2D312
이 타입은 내 카본 프레임의 싯튜브는 앞 변속기의 클램프로 조으면 우그러 들겠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한 사용하지 말아야 할 변속기 같습니다.
제꺼도 바셀 장터에 내어 놓을려고 했는데 팔긴 글렀네요...
이타입 아닫타는 여기로 ===> http://store.airbomb.com/Items.asp?Cc=685%2DT%2D312
이 타입은 내 카본 프레임의 싯튜브는 앞 변속기의 클램프로 조으면 우그러 들겠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한 사용하지 말아야 할 변속기 같습니다.
제꺼도 바셀 장터에 내어 놓을려고 했는데 팔긴 글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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