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업글해 볼까 합니다. (크랭크)

simbros 2006.11.22 10:2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현재 시마노 M440 크랭크를
xt 크랭크로 업글해 볼까 합니다.

무게가 조금 가벼워지는 것 말고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솔직히 데오레 BB도 un26 사각 BB이고 묵직함과 둔탁함이
느껴져서 바꾸어 볼까합니다.

모델은 06년 스케일 70입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cello2010 2006.11.22 11:18
무게야 일단 가벼워지고 강도면에서도 더 강해지고...뽀대도 나고...
기어변속도 좀 잘되고...여러가지면에서 좋습니다
0
simbros 2006.11.22 11:25
좋기는 한데 18만원의 압박이 있네요. 생활잔차값이네요. ㅎㅎㅎ
0
altaib 2006.11.22 11:46
꼭 써보고 싶었는데 요게 업계 관행인지, 단가가 안맞아서 그런지 몰라도(대만 브랜드에서도)200만원 미만 완차에는 안 끼워주더군요. ㅠㅠ 그래서 얼마전 앞드레일러와 함께 바꿨는데 데오레보다 잘 굴러가고 앞드레일러는 반응이 빨라졌습니다. (잠깐 멈칫~ 하며 0.3초 절그럭(?)거리던 게 없어짐.) 세팅은 똑같이 탑 미캐닉께서 해주신 상태였고요...
0
simbros 2006.11.22 12:18
역시 확실히 좋기는 하군요...
0
buddy 2006.11.22 12:53
데오레 크랭크에서 XT 크랭크로 교체하면 무게, 성능 면에서 체감이 확실하더군요.
그런데, 손상되지 않았다면 데오레 크랭크도 충분히 좋습니다...^^*
0
hyunsek119 2006.11.22 12:58
데오레에서 xt로 업글했는데... 차이 많이 나구요.. 특히 암길이가.. 제몸에 딱 맞아서.. 좋았습니다.. 키가 186이라.. 175mm쓰니깐 이거다 싶더군요.. ^^; 다리길이에따라 암길이도 생각해보세요...
0
ducati81 2006.11.22 15:31
알리비오 사각 허브 쓰다가 lx급으로 업글하니 크랭크 돌리는게 아주 부드러워서 감동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
0
나는나 2006.11.22 16:27
알리비오 이상급들은 처음 시작의 부드러움은 모두 같습니다.
하지만 타면 탈수록 그 차이가 점점 커집니다. 저급의 비비는 금방 말썽을 일으키죠.
0
cky9199 2006.11.22 18:49
LX이상만 되도 예민한저로서는 확실히 굴리기가 좀 부드럽고 편하다고 해야하나...

무게도 조금차이나고...데오레급쓰다 써보니 확차이나던데요 ^^

XT는 볼트가 스틸(LX)에서 알미늄이고 무게는 06년식 기준으로 LX와 60그람인가 차이나구

일체형 크랭크암 모양은 틀리지만 LX부터 할로우택2기술이 들어갑니다.

암길이 잘 맞추세요 본인에게 맞게 ^^

손상되지 않았다면 업글 필요는 굿이 말씀드리고 싶지않습니다만...

데오레 오이엠 사각비비라면 업글 할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