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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잔차 무게를 줄이니...

mildoo 2006.12.03 22:2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10.4정도에서 지금은 9.7정도로 감량했습니다
어째선지..도로에서는 탄력받기가 힘들다고 해야할까요?
속도유지가 조금 힘들어진느낌입니다
물론 업힐은 약간 가벼워진게 느껴집니다만..
9.3정도까지 줄일 예정인데 도로에서 점점 더힘들어지는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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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6)

egg0908 2006.12.03 23:33
욕심이 과하시것 같습니다..
지금도 바람불면 날라갈 수준인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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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erxx 2006.12.04 00:21
무게를 줄인다고 도로에서 힘들 이유가 업지안나여?
가벼울수록 순간 가속이 더 좋아져서 쫙쫙 나가지 안나여? 전 올마운틴이라 그 느낌을 잘모르게지만 싸이클 타보니 미끌어지듯 잘나가고 속도 유지도 훨쉽던데여...
무게 줄이고 도로에서 더 안나간다면 혹 타이어가 넘 쫀득거리는 넘을 쓰시거나 트레드가 왕깍두기 스타일을 쓰시는건 아닌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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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fo 2006.12.04 02:11
사이클링에 있어서 속도 유지는 곧 관성의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관성은 물체의 질량과 비례하므로, 무게가 가벼울수록 속도 유지는 힘들어지지 않을까요?
단, 엠티비와 로드바이크는 부품 구성 자체가 아주 다르므로 비교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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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fo 2006.12.04 02:14
그리고 경량의 버티드된 스포크(ex:DT레볼루션)가 생각보다 힘손실이 좀 느껴진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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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y8888 2006.12.04 10:13
아마 순간적인 스피드는 무게가 줄면 당연히 좋아집니다. 하지만 무게가 준다고 해서 스피드가 더 빨라지는 것은 아닌듯 싶더군요. 일정거리에서는 약간 무거운것이(티탄이나 크로몰리)이 조금 유리하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또 일정거리를 넘어서면 무게가 중요해지죠. 무거운것은 단거리 용입니다. 장거리에 스피드를 겸할려면 무게를 줄이는 것 그리고 타이어폭을 줄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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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doo 2006.12.04 11:48
답변들 감사합니다
도로는 거의 산까지 갈때만 타는경우가 대부분이라..
앞으로 더 감량해야겠네요 업힐때는 효과가 느껴지니까요
타이어는 산을 주로타는지라 앞:슈왈베 페스트프레드 뒤:세락 사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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