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좌/우 간격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요번에 새로 장만한잔차(니오타 티탄)에 크랭크(07'XTR)를 조립하면서 궁금한점은,
크랭크암과 체인스테이 사이간격이 좌/우가 조금차이가 나서 몇번시도후 맞추었는데,
제잔차는 스페이서링을 왼쪽2개, 오른쪽1개 끼워야 좌/우 가 거의 맞더라구요
물론, 앞 (다운밴드)변속하는데, 큰지장 없이 했구요
근데, 매뉴얼이나 다른분들 올려놓은 글을보면 68mm경우엔 왼쪽1개, 오른쪽2개가
정석이라 하시는데, 제잔차는 정반대로 조립을해서 혹시 나중에 문제가되지는않는지
아니면, 프레임에 문제가 있는지.....제생각엔 프레임은 아닌거같은데..
혹시,저와 같은프레임을 조립해보신분이나, 고수님들 답변좀 부탁드려요.
크랭크암과 체인스테이 사이간격이 좌/우가 조금차이가 나서 몇번시도후 맞추었는데,
제잔차는 스페이서링을 왼쪽2개, 오른쪽1개 끼워야 좌/우 가 거의 맞더라구요
물론, 앞 (다운밴드)변속하는데, 큰지장 없이 했구요
근데, 매뉴얼이나 다른분들 올려놓은 글을보면 68mm경우엔 왼쪽1개, 오른쪽2개가
정석이라 하시는데, 제잔차는 정반대로 조립을해서 혹시 나중에 문제가되지는않는지
아니면, 프레임에 문제가 있는지.....제생각엔 프레임은 아닌거같은데..
혹시,저와 같은프레임을 조립해보신분이나, 고수님들 답변좀 부탁드려요.
답변 (2)
고수는 아니지만 여기에 대해 아는 것이 있어서 몇자 적습니다.
왼쪽에 링크 되어 있는 레너드 진의 바이크 메뉴얼에 보면 시마노의 3단 크랭크는 체인라인이 정확한게 아니라 제일 작은 체인링이나 중간체인링이 시트스테이에 닿지 않게 하기위해 크랭크가 정상적인 체인라인보다 조금 우측으로 나와있다고 하더군요.
제일작은 체인링과 중간 체인링이 체인스테이를 갉아 먹지 않는다면 그렇게 쓰셔도 상관 없으시구요.
진의 메뉴얼에 보면 주의 사항이 있는데 중간체인링과 뒷 스프라켓의 제일작은 코그에
체인이 걸려있을때 체인의 꺽여지는 각도에 의해서 주행시 큰 체인링에 닿을수도 있다
이렇게 쓰여져 있네요.
이해가 가시나요?
왼쪽에 링크 되어 있는 레너드 진의 바이크 메뉴얼에 보면 시마노의 3단 크랭크는 체인라인이 정확한게 아니라 제일 작은 체인링이나 중간체인링이 시트스테이에 닿지 않게 하기위해 크랭크가 정상적인 체인라인보다 조금 우측으로 나와있다고 하더군요.
제일작은 체인링과 중간 체인링이 체인스테이를 갉아 먹지 않는다면 그렇게 쓰셔도 상관 없으시구요.
진의 메뉴얼에 보면 주의 사항이 있는데 중간체인링과 뒷 스프라켓의 제일작은 코그에
체인이 걸려있을때 체인의 꺽여지는 각도에 의해서 주행시 큰 체인링에 닿을수도 있다
이렇게 쓰여져 있네요.
이해가 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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