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장거리투어용 안장 소개바랍니다

ksh0518 2007.02.28 17:5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안장은 벨로 티탄안장(가운데 전립선방지 구멍)입니다
작년 장거리(6일간 하루진종일 라이딩)때 경험인데요.
첫날은 그럭저럭...둘째날부터는 사타구니 아프고 허벅지 절임현상도 나타나고, 엉치뼈 엄청 아프고... 등 등 장거리때 가장 큰 고통이 체중을 받고있는 안장과 거기에 접촉이되는 신체의 고통이 제일 크다고 느꼈습니다. 쓸림방지용 크림도 발라봤지만 큰 소용없었습니다.
장거리 투어 고수님 계시면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혹시 안장을 잘고르면 해결될런지? 장거리때 딱딱한게 좋은지 푹신한게 좋은지?
셀레 컴포지트나 에볼루션 같이 완전히 구멍난게 좋은지? wtb안장이 가장 편안한 건지?
좋은 경험담이나, 제품 사용담도 좋습니다. 많이 가르쳐주세요
올해도 장거리 한번 갈려고 준비중인데, 그놈의 고통을 줄일 수만 있다면 좋겠습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부루수리 2007.02.28 18:05
진통제 드시고 달리시는건 어떠하신지...죄송합니다.
대충 추려보면 WTB 로켓 시리즈와 산마르코 아라미가 편하다고 하더군요.
0
clubkima 2007.02.28 19:09
안장은 사람마다 느끼는 안락함이 다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이 사람한테 편안한 안장이 저 사람한테도 무조건 편안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장을 추천해보면 Selle Lady gel Flow 안장을 추천해봅니다. 여성용 안장으로 나왔지만 실제 남성용 안장과 직접 비교해보면 사이즈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도 편안한 안장을 찾다가 MTB 매장에 가서 직접 여러가지 안장을 비교해보고 그 중에서 제일 푹신한 안장을 고르고, 혹시나 해서 젤커버도 같이 구입했는데 며칠 사용해보니 젤커버는 테스트해볼 필요조차 못느낄 정도로 편안하더군요. 60km 정도 주행에서도 불편하지 않고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그러나 이러한 느낌은 개인적인 것이고, 안장 가운데 부분이 살짝 들어간 형태라 안장 각도에 따라서 느껴지는 편안함의 정도가 달라지더군요. 즉, 같은 안장이라도 안장 각도와 전후 위치 조정을 사용자에 맞추어 세밀하게 조정해야 할 듯 싶더군요.) 제품을 비교해보고 직접 사용해본 후에 느낀 것이지만 안장의 표면이 무조건 푹신하다고 해서 라이딩시에 무조건 편안한 것은 아닌 것 같더군요.(예전에 사용했던 유사 MTB 자전거의 안장이 위에 추천한 안장보다 표면이 더 푹신함에도 불구하고 오래 주행하다보면 불편함이 느껴지더군요.) 위에 추천한 제품도 실제로 표면을 눌러보면 그렇게까지 푹신한 것은 아니었습니다.(당시 비교해본 많은 제품들은 이보다 더 표면이 딱딱하게 느껴져서 좀 의아한 생각까지 들더군요. 심지어 카본 안장까지 있었으니.. -.-...) 제가 위에 추천한 안장 뿐만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매장에 가서 여러 안장을 비교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0
@@ 2007.02.28 19:30
장시간 안장일수록 말콩말콩한것보단 땡땡한것이 나을거에요.
누구나 오래도록 타면 어떤 안장이라도 힘들고 아픈건 마찬가지구요.

모터사이클이 아닌이상 허벅지 쓸림이 제일 없는놈이 피로누적 방지엔 젤 좋지 않나? 싶습니다.

가운데 구멍이 뚤린놈은 안장의 코 부분이 상대적으로 넓기때문에
고정된 라이딩시엔 그리 좋을건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꼭 중간 중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저희같은 아마추어는 궁뎅이쪽이 단련되지 않아 까지고 쓰리고 아무튼 갑작스런 장거리는 좋지 않다고(뭐든 무리하면 안좋다는 말인듯 싶어요 ^_^) 하니까요.

저는 요즘은 잔거를 타본지가 오래 되었는데
오프로드 수십km탈때 생각해보면 궁뎅이보단 팔이 더 아팠던거 같더라구요.
최소한 궁뎅이는 이리 저리 살살 움직이고 때론 살짝 들고라도 있을수 있는데
팔은 항상 고정되야 해서 이게 아주 뭐같더라구요.

제 기억중 최고 긴 라이딩이라고 해봐야 속초갔을때 정도가 고작이라 뭐라 말씀드릴순 없지만요. -.-;;
0
청아 2007.03.01 00:37
SMP 에불루션에 적응이 안되어 "산마르코 아스피드 에로우헤드"로 교체하자마자 울트라라이딩을 하였는데 적응이 안된 상태였는데도 엉덩이 아픈 줄 몰랐습니다.
0
hilove620 2007.03.01 18:45
wtb로켓안장 좋습니다. 너무 비싼건 비추고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