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샥 관련 질문 드립니다.
추천 수 ( 0 )제가 이번에 잔차를 업글 할려고 합니다.
이중에 가장 고민인 부분이 샥부분인데요...구입하려는 잔차는 자이안트의 앤섬1인데
여기에 달린 SID Team 샥이 산에서 타기에는 좀 적합하지 않다는 말들이 있어서
실제 사용해 보신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주로 임도 위주로 탈거고 가끔 또는 불가피하게 싱글을 탈때도 생길것 같습니다만...빈도는 그렇게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SID를 달고 타고 큰 무리 없을까요?
아니면 Reba Team 정도로 바꿔 달아야 할까요???
이중에 가장 고민인 부분이 샥부분인데요...구입하려는 잔차는 자이안트의 앤섬1인데
여기에 달린 SID Team 샥이 산에서 타기에는 좀 적합하지 않다는 말들이 있어서
실제 사용해 보신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주로 임도 위주로 탈거고 가끔 또는 불가피하게 싱글을 탈때도 생길것 같습니다만...빈도는 그렇게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SID를 달고 타고 큰 무리 없을까요?
아니면 Reba Team 정도로 바꿔 달아야 할까요???
답변 (6)
산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서스펜션은 없습니다!
리지드 포크로도 산을 잘만 타는데, 하물며 서스펜션 포크로...
본인의 사용 목적과 용도에 따른
선택과 취향의 차이일 뿐이지 산에서 더 뛰어나고 부족하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폭스, 락샥, 마조찌 등
여러 메이커의 서스펜션을 사용해 봤습니다.
(완전 분해 정비 및 튜닝도 가능한 실력입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산에서 사용하지 못 할 정도의 서스펜션은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좀 휘청대더라~
좀 약한 거 같더라~
서스펜션의 기본 구조와 메커니즘을 모르시는 분들이
자주 하시는 말씀입니다.
'대부분 서스펜션의 내부 구조 및 메커니즘은 대동소이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스텐션 튜브의 굵기로
서스펜션의 강성을 판단하는 우를 범하기도 하는데
이는 아주 잘못된 생각입니다.
서스펜션마다 컴프레션, 리바운드, 부가 기능 등에서
조금의 차이(개성)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기에 편하고 용도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게 올바른 방법입니다.
리지드 포크로도 산을 잘만 타는데, 하물며 서스펜션 포크로...
본인의 사용 목적과 용도에 따른
선택과 취향의 차이일 뿐이지 산에서 더 뛰어나고 부족하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폭스, 락샥, 마조찌 등
여러 메이커의 서스펜션을 사용해 봤습니다.
(완전 분해 정비 및 튜닝도 가능한 실력입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산에서 사용하지 못 할 정도의 서스펜션은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좀 휘청대더라~
좀 약한 거 같더라~
서스펜션의 기본 구조와 메커니즘을 모르시는 분들이
자주 하시는 말씀입니다.
'대부분 서스펜션의 내부 구조 및 메커니즘은 대동소이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스텐션 튜브의 굵기로
서스펜션의 강성을 판단하는 우를 범하기도 하는데
이는 아주 잘못된 생각입니다.
서스펜션마다 컴프레션, 리바운드, 부가 기능 등에서
조금의 차이(개성)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기에 편하고 용도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게 올바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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