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FSA 크랭크 등급과 스켈펠 휠셋
추천 수 ( 0 ) FSA Afterburner MegaExo, 22/32/44
이정도 등급이면 FSA 크랭크중에서 어느정도 등급에 속하나요??
가격 시마노에 비교해주시면 감사 ^^;;
그리고 스켈펠 휠셋 맞추는건 더욱 비싸나요??
얼마나 나가나요?
산바다 스포츠에서만 취급하나요??
그리고 스켈펠의 적정 공기압에 이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정도 등급이면 FSA 크랭크중에서 어느정도 등급에 속하나요??
가격 시마노에 비교해주시면 감사 ^^;;
그리고 스켈펠 휠셋 맞추는건 더욱 비싸나요??
얼마나 나가나요?
산바다 스포츠에서만 취급하나요??
그리고 스켈펠의 적정 공기압에 이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5)
스칼펠 레프티 휠셋의 경우 조립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앞휠셋의 경우 QR이 없기 때문에 레프티 전용 truingtool이 있어야 합니다..
뭐.. 물론 대용 공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예전에는 이 공구만 10여만원 했었고, 있는 샵도 별로 없었지요..
요새는 케넌데일을 주로 취급하는 샵에는 다 있을 겁니다..
그리고, 스칼펠 조립휠셋이라고 해서 따로 더 비싼 건 아닙니다.
프런트 허브만 빼고 림이나 스포크 등은 다 똑같으니까요..
또한 체중에 맞게 적정 공기압이 메뉴얼에 나와 있긴 한데.. 처음에는 그대로 따라 하다가..
자기의 라이딩 성향이나 특성에 맞쳐 그냥 대~충 넣어도 괜찮습니다..
앞휠셋의 경우 QR이 없기 때문에 레프티 전용 truingtool이 있어야 합니다..
뭐.. 물론 대용 공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예전에는 이 공구만 10여만원 했었고, 있는 샵도 별로 없었지요..
요새는 케넌데일을 주로 취급하는 샵에는 다 있을 겁니다..
그리고, 스칼펠 조립휠셋이라고 해서 따로 더 비싼 건 아닙니다.
프런트 허브만 빼고 림이나 스포크 등은 다 똑같으니까요..
또한 체중에 맞게 적정 공기압이 메뉴얼에 나와 있긴 한데.. 처음에는 그대로 따라 하다가..
자기의 라이딩 성향이나 특성에 맞쳐 그냥 대~충 넣어도 괜찮습니다..
에프터 버너 (카본 아니죠?) 라면 솔찍히 fsa 제품들은 체인링이 시마노 사 보다 좋아서
굳이 따지자면 xtr xt 급이라고 봐야죠.. 무게는 최상급인 k-포스도 xtr 보다는 무거우니깐요
에프터 버너 메가 엑소 제품의 경우 체인링은 k-포스 와 동일 합니다
다른점은 단지 크랭크암의 재질 차이 뿐이니깐요..
시마노의 경우는 각 등급마다 체인링도 달라서 fsa 제품과 비교하기엔 약간 이상하죠..
뭐.. 카본제품을 다 xtr 급이라고 본다면 모든 체인링이 cnc가공 알루미늄인
에프터 버너는 xt/xtr 22t 하나만 강철이고 나머지 체인링은 cnc 가공 알루미늄 체인링인
v드라이브는 lx/xt 라고 하는것이 그나마 비슷하겠죠..
시마노도 lx는 22t 한개는 강철이고 나머진 알루미늄 이니깐요..
그리고 xt는 다 알루미늄 이었죠.. 근데 체인링 자체는 fsa쪽이 쫌더.....
굳이 따지자면 xtr xt 급이라고 봐야죠.. 무게는 최상급인 k-포스도 xtr 보다는 무거우니깐요
에프터 버너 메가 엑소 제품의 경우 체인링은 k-포스 와 동일 합니다
다른점은 단지 크랭크암의 재질 차이 뿐이니깐요..
시마노의 경우는 각 등급마다 체인링도 달라서 fsa 제품과 비교하기엔 약간 이상하죠..
뭐.. 카본제품을 다 xtr 급이라고 본다면 모든 체인링이 cnc가공 알루미늄인
에프터 버너는 xt/xtr 22t 하나만 강철이고 나머지 체인링은 cnc 가공 알루미늄 체인링인
v드라이브는 lx/xt 라고 하는것이 그나마 비슷하겠죠..
시마노도 lx는 22t 한개는 강철이고 나머진 알루미늄 이니깐요..
그리고 xt는 다 알루미늄 이었죠.. 근데 체인링 자체는 fsa쪽이 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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