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사소한 질문하나 드릴게여

sazavi 2007.05.18 13:1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얼마전부터 궁금한게 있어서리...

왜 캐논데일.스캇.록키마운틴.트렉.스페샬라이즈드..등등 유명한 자전거회사에선

프레임을 티탄을 사용하질 않나요?

탑모델은 거의가 카본프레임이던데 ..왜 티탄프레임을 사용하지 않는지 궁금하네여

티탄을 사용해본분들은 무지 좋다 최고다 이런말들을 마니 하는데 정작 유명한브랜드에선

티탄프레임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는지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빨강머리 2007.05.18 13:31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티탄은 가공 하는데 많은 돈과 설비가 든다고 합니다
메이져 업체에서 일일이 이런 시설을 다 갖춰놓고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은 티탄 프레임을
생산하기엔 수지 타산이 맞지 않아서 아닐까요?
그리고 말씀하신 메이커도 일일이 카본 생산 라인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중국이나 대만의 카본 전문 생산공장에서 OEM 생산합니다
스캇 트렉 스페셜 라이즈드 거의가 그렇지요..
그 전문 생산 공장에서 여기 저기 메이커의 카본 프레임을 주문받아서 만드는 걸로
압니다..
0
빨강머리 2007.05.18 13:33
아...한가지더...
제가 지금 세븐을 2대째 타고있읍니다..
말씀 하신것 처럼 티탄은 무지 좋지아서 최고는 아닙니다..
절대로...^^

0
하늘바람향 2007.05.18 13:42
제가 알기로도...티탄은 용접기술이 힘들다고 하더군요...티탄프렘이 비싼이유가...그 용접기술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0
키큐라 2007.05.18 14:09
티탄은 용접기술의 노하우가 제일 중요하지요.....하지만 원재료비도 여타 재질에비해 차이가 많이 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빨강머리님 말씀처럼 대량으로 티탄프레임을 생산하기엔 메이져업체로선 한마디로 수지타산이 맞지않는거죠^^
0
amakusa 2007.05.18 14:34
요즘 나오는 프레임들의 구조와 링크쪽엔 새로운 변화가 많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티탄은 가공상의 어려움으로 그렇게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단가도 엄청나겠죠.
그때문인지 티탄 자전거는 항상 보면 디자인이 좀 심심(심플?) 하죠....
0
amakusa 2007.05.18 14:36
저도 궁금한 게 있는 데.. 티탄이 용접이 힘들다는 게... 용접 자체의 난이도 보다는 용접 설비 가격이 비싸서 그렇다는 데... 혹시 관련업계 계신 분 없으신가요? ㅎ
0
웰치스(G.T.O) 2007.05.18 21:35
전문가는 아니지만 티탄은 용접하는데 그냥 하는 게 아니라 온도와 열처리 등 특수한 조건이 많이 붙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용접하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고 하네요. 용접자체야 기존 용접가들이 하는 거와 같겠지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