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LX 와 XT 차이점
추천 수 ( 0 )이번에 잔차 교체할려고 하는데요 풀샥으로
LX와 XT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머니때문에
LX와 XT 차이가 많이 납니까
몸으로 느끼는 체감성능 같은것 말이죠
지금 LX하드테일 타고 있는데 동료 잔차XT타보면
차이가 나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욕심은 XT 사고싶은데 별차이 없으면 LX살려고요
다른사양은 거의같은데 앞샥이랑 시마노 부품차이
정도입니다
LX와 XT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머니때문에
LX와 XT 차이가 많이 납니까
몸으로 느끼는 체감성능 같은것 말이죠
지금 LX하드테일 타고 있는데 동료 잔차XT타보면
차이가 나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욕심은 XT 사고싶은데 별차이 없으면 LX살려고요
다른사양은 거의같은데 앞샥이랑 시마노 부품차이
정도입니다
답변 (8)
제견해입니다..^^
잔차 구성 비중의 순서 :
프렘 >브렉 > 샥(제경우 샥이 뒤로^^)> 변속 계열 (앞뒤변속기,쉬프터)>기타etc ....이것도 잔차의 용도나 유형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기는 합니다.
초심자도 빠르게 오는 체감도에 따라분류해보면 :
샥 = 브렉 >변속 계열>안장등(피팅과 관련된것은 프렘쪽으로 포함)기타부품>프렘(xc하드텔의 경우)
물론 타다보면 프렘도 금방느껴지고 아주 중요한 부분인지만 입문차라고 가정했을때 대략 헤드튜브의 높이나 탑튜브나 싯튜브에 의한 사이즈 차이가 아니라면 거의 느끼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드라이브트레인이라면 lx로하시고 , 더 감이 빨이 느껴지는 부분에 조금더 투자하시길. 예를 들면 샥이나 브레이크같은..^^
암튼 싸고 좋은차 없고 예쁘고 착한데 날 좋아하는덴 다이유가 있다는게 제 평소 생각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좋은 샥브렉프렘과 xt라면 최고겠지요..그날을 고대하며 돼지를 키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잔차 구성 비중의 순서 :
프렘 >브렉 > 샥(제경우 샥이 뒤로^^)> 변속 계열 (앞뒤변속기,쉬프터)>기타etc ....이것도 잔차의 용도나 유형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기는 합니다.
초심자도 빠르게 오는 체감도에 따라분류해보면 :
샥 = 브렉 >변속 계열>안장등(피팅과 관련된것은 프렘쪽으로 포함)기타부품>프렘(xc하드텔의 경우)
물론 타다보면 프렘도 금방느껴지고 아주 중요한 부분인지만 입문차라고 가정했을때 대략 헤드튜브의 높이나 탑튜브나 싯튜브에 의한 사이즈 차이가 아니라면 거의 느끼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드라이브트레인이라면 lx로하시고 , 더 감이 빨이 느껴지는 부분에 조금더 투자하시길. 예를 들면 샥이나 브레이크같은..^^
암튼 싸고 좋은차 없고 예쁘고 착한데 날 좋아하는덴 다이유가 있다는게 제 평소 생각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좋은 샥브렉프렘과 xt라면 최고겠지요..그날을 고대하며 돼지를 키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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