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수학 문제 좀 풀어주세요=크랭크암의 이동거리
추천 수 ( 0 )할일 없이 뜬금없는 공상을 하다가(라이딩 중)
휠셋의 라쳇 걸리는 빈도를 확인해봤습니다.
제 휠셋은 07년 XTR허브입니다.
공회전으로 세워둔 상태에서(스탠드에 걸고)
페달을 뒤로 돌리면서 라쳇의 따각소리수를 측정합니다.
한바퀴 도는데 22회 딸깍대더군요.
그렇다라고 하면 360도를 22로 나누니까 16.36도마다 라쳇이 걸리는 것이구요
첫번째 질문 XTR허브의 라쳇수는 몇개죠?(분해를 안해봐서)-3개?
두번째 질문 XTR허브의 라쳇에 걸리는 기어의 수는 몇개죠?
결정적으로 문제 들어갑니다.
16.36도마다 걸리게 되는데(라쳇과 기어가)
그렇다면 175mm크랭크암의 한 딸깍당 즉 16.36도 회전한 궤적의 점과 점을 연결하는 직선거리는 얼마일까요?
ㅎㅎㅎ
제가 수학을 좀 무지 못합니다.
휠셋의 라쳇 걸리는 빈도를 확인해봤습니다.
제 휠셋은 07년 XTR허브입니다.
공회전으로 세워둔 상태에서(스탠드에 걸고)
페달을 뒤로 돌리면서 라쳇의 따각소리수를 측정합니다.
한바퀴 도는데 22회 딸깍대더군요.
그렇다라고 하면 360도를 22로 나누니까 16.36도마다 라쳇이 걸리는 것이구요
첫번째 질문 XTR허브의 라쳇수는 몇개죠?(분해를 안해봐서)-3개?
두번째 질문 XTR허브의 라쳇에 걸리는 기어의 수는 몇개죠?
결정적으로 문제 들어갑니다.
16.36도마다 걸리게 되는데(라쳇과 기어가)
그렇다면 175mm크랭크암의 한 딸깍당 즉 16.36도 회전한 궤적의 점과 점을 연결하는 직선거리는 얼마일까요?
ㅎㅎㅎ
제가 수학을 좀 무지 못합니다.
답변 (11)
질문의 의도를 모르겠습니다만...
1..기어를 한방향으로만 회전시키기 위하여 갈고리모양의 물체를 넣는데
이를 라쳇이라합니다..따라서 잇수는 딸깍거린 숫자이고 갈고리는 보통 1개 사용하는 걸로 압니다.
2..회전한 직선거리는 밑변과 내각의 사인값을 곱하면 알 수있는데
여기서는 크랭크가 1회전할 때 라쳇의 회전 수는 기어비에 따라 달라집니다...
...밑변의 값은 크랭크 길이인 175이고 각은 나누어 보면 알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계산을 할 때에는 유효 숫자라는 개념에 유의하여야 하는대 보통을 소숫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2자리만 사용합니다
1..기어를 한방향으로만 회전시키기 위하여 갈고리모양의 물체를 넣는데
이를 라쳇이라합니다..따라서 잇수는 딸깍거린 숫자이고 갈고리는 보통 1개 사용하는 걸로 압니다.
2..회전한 직선거리는 밑변과 내각의 사인값을 곱하면 알 수있는데
여기서는 크랭크가 1회전할 때 라쳇의 회전 수는 기어비에 따라 달라집니다...
...밑변의 값은 크랭크 길이인 175이고 각은 나누어 보면 알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계산을 할 때에는 유효 숫자라는 개념에 유의하여야 하는대 보통을 소숫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2자리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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