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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기어변속을 자주하는게 좋은가요? 안좋은가요?

id409 2007.07.25 11:1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저는 기어변속을 수시로 합니다. 가속안붙기전엔 2*7정도로 가다가 2*9로.. 또 힘들면 다시 기어 내리고.. 그런식으로 자주 변속을 합니다. 평지에서도 말이죠. 그러다가 더 탄력받으면 3*9로 했다가.. 또 변속.. 다른사람보다도 더 변속을 많이 한다고 느낍니다.
어떤분은 변속을 자주 안한다고 하는데 변속을 자주하는게 좋나요? 안하는게 좋나요?
평지에서... mtb는 3년차입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8)

다리 굵은 2007.07.25 11:32
"자주변속을 한다."를 역으로 생각하시믄.....페달링의 속도는 변속을 하더라도 거의 같게 맞추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고로 지면상황에따라 변속을 자주하게 되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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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ac 2007.07.25 11:45
필요한만큼 하심됨니다 ^^

저는 한 번에 2단씩. 과하면 다시 하나 내리고 모자라면 하나 더올리고
트위스터를 써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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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oint 2007.07.25 12:48
글새요.. 평평한 도로에선 거의 변속을 안하고 페달링도 항상 일정하게 합니다..
근데.. 싱글코스에선 페당링을 신경쓰다보니 제 체력에 따라 기어변속을
미친X 처럼 자주 하더라구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서요..
뭐가 정답인지는 저도 아직 입문한지 8개월 정도라 잘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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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초보 2007.07.25 13:05
귀찮을정도로 많이 하는게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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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nsy 2007.07.25 14:02
최저단 최고단을 제외한 다른부분에서는 많이하는게 당연히 정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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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bird 2007.07.25 16:57
위분들 말씀.. 다 정답입니다. 정리하자면 변속은 라이더에게 걸리는 부하를 적절히 조절하고 속도를 제어하는 수단으로써 변속 빈도가 많다는 것은 그 만큼 변속기 본연의 기능을 잘 이해 하고 이용한다는 것이 되겠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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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ermsk 2007.07.26 04:20
시합용 훈련이 아니라면 무조건 자주 많이.......자동차 같은 허접한 교통수단과는 다르게 잔차 라이더는 길을 온몸으로 읽고 그 길에 적응합니다....단.... 시합을 나가신다면 2-5 정도로 갖다 놓고 기어변속 없이 라이딩 하는 훈련도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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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7.07.29 00:35
제 지론은 이렇습니다. 윗분들 말씀 다 맞는 말씀이고...
자전거가 굴러갈때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건 크랭크와 체인 허브 빼고 뒷드레일러다~! 즉 부하에 맞게 자주변속한다가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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