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 XTR 변속레버 vs 스램 XO 카본 트리거 변속레버 장단점 비교점 해 주세요..

ehdgh 2007.07.29 08:4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현재 빨간색 카본트랙엘리트 하드테일에 07년 시마노 XTR 변속레버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최근 변화를 주고싶어 07년 스램 XO 카본 트리거 변속레버로 바꿔보려 하는데...

두제품간 장단점 비교점 해 주세요..


***앞뒤 브레이크는 시마노 XTR 듀알 디스크브레이크에서 07년아비드 얼리메이트

카본 브레이크로  으로 바꿨습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sapoint 2007.07.29 08:59
xo 로 바꿨을때 장점..
현제 브레이크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꼭 일체형을 분리한거 같습니다
xtr보다 더 가볍습니다
뒷드레일러도 교환했을경우엔 참 빠른 변속을 경험하게 됩니다
감을때 한번에 주루룩 감겨지죠..
xo 로 바꿨을때 단점
뒷드레일러도 xo 나 x9 처럼 스렘제품으로 교체로 인한 추가비용 발생
가격이 비싸요..

xtr 장점..
현제 xtr 이니 추가금 이 안들어갑니다
엄지로 검지로 변속이 가능하고 풀를때 2칸씩 풀러집니다

xtr 단점
현제 브렉 레버랑 xo 처럼 아름다운 합체가 안되죠..
xo 처럼 변속이 빠르지 안죠..


대충 이정도 일까요? 나머지 차이점은 아랫분께서..

0
kdblaw 2007.07.29 11:51
xtr은 레버 느낌이 아주 부드럽고, 스램은 아주 거칩니다. 변속의 정확성, 속도는 세팅만 잘하면 그게 그겁니다. xtr로 그냥 쓰세요
0
타조알 2007.07.29 12:35
현제 브레이크와 xo랑 잘어울릴테지만..위에님 말처럼 xtr변속감은 부드러운반면 xo는 좀거칠다는 느낌을 받앗습니다..^^
0
WazUp 2007.07.29 15:27
x.o(트리거)가 07시마노 xtr보다 2g더 가볍습니다 이수치는 어느정도 무시할수 있는 수치입니다. x.0트위스트 방식이 아니고서야 무게 차이 거의 업습니다 07년식 xtr 써보시면 변속이 상당히 빠릅니다.
그리고 드라이브트레인은 가급적 같은 회사 제품을 쓰는게 좋습니다.
0
zeulja 2007.07.29 17:33
XTR 이 개인적으로 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듯합니다.
0
cello2010 2007.07.29 20:13
xtr이 변속은 좀더빠릅니다
xtr은 윗분들이 말씀하신대로 부드럽게 변속이 되고
스램같은경우 딱딱합니다
힘들땐 손가락으로 누르기도 벅차더군요
단순히 성능때문이라면 xtr을 강추합니다
기어쪽은 시마노가 제일 좋다고 느낍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