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킹허브 자가 정비중 궁금한점...
추천 수 ( 0 )<일단 킹으로 쭈욱 검색을 해봤으나, 찾는내용이 없어서 글을 올립니다.>
크리스킹 사이트에 나와있는 분해도의 번호도 참고로 올립니다.
큰맘먹고 허브를 뜯은뒤 대충 사이트에서 본 내용과 유투브에 링크되어 있는 킹허브 정비 동영상을 보고 정비한후 스프라켓까지 장착하였습니다.
전용공구가 없으므로 RingDrive 부분과 DriveShell부분은 정비를 못하고요
전용공구가 없어도 가능한 수준으로 정비를 하는데 궁금한 부분이 있어 왈바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5mm 렌치를 두개 사용하여 엑슬엔드, 어드져스팅콘, 드라이브쉘어셈블리, 메일액슬어셈블리로 분리하고 전용구리스도포하고자 하는데요
1. 드라이브쉘어셈블리 부분에서 니들베어링(PHB517), 과 드라이브쉘베어링(PHB516)부분도 구리스를 도포해야 하나요?(주사기를 이용하여서요)
2. RingDrive의 양쪽 라지허브쉘베어링(PHB515), 와 스몰허브쉘베어링(PHB700)도 뾰족한 도구를 사용하여 스냅링과 실링을 제거하고 베어링부에 구리스를 도포하는것이 좋나요?
3. RingDrive와 DriveShell내부가 오염이 심할경우 WD-40을 많이 뿌린후 콤프레셔로 깨끗히 정비하고 내부가 완벽히 마를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하던데, WD-40을 그렇게 많이 뿌리면 콤프레서로 청소가 될까요? 특히 저같이 컴프레셔가 아니고 에어크리너만 있는 사람이 WD-40으로 정비해도 될까요?
열심히 고민중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운데 건강조심하세요^^
크리스킹 사이트에 나와있는 분해도의 번호도 참고로 올립니다.
큰맘먹고 허브를 뜯은뒤 대충 사이트에서 본 내용과 유투브에 링크되어 있는 킹허브 정비 동영상을 보고 정비한후 스프라켓까지 장착하였습니다.
전용공구가 없으므로 RingDrive 부분과 DriveShell부분은 정비를 못하고요
전용공구가 없어도 가능한 수준으로 정비를 하는데 궁금한 부분이 있어 왈바님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5mm 렌치를 두개 사용하여 엑슬엔드, 어드져스팅콘, 드라이브쉘어셈블리, 메일액슬어셈블리로 분리하고 전용구리스도포하고자 하는데요
1. 드라이브쉘어셈블리 부분에서 니들베어링(PHB517), 과 드라이브쉘베어링(PHB516)부분도 구리스를 도포해야 하나요?(주사기를 이용하여서요)
2. RingDrive의 양쪽 라지허브쉘베어링(PHB515), 와 스몰허브쉘베어링(PHB700)도 뾰족한 도구를 사용하여 스냅링과 실링을 제거하고 베어링부에 구리스를 도포하는것이 좋나요?
3. RingDrive와 DriveShell내부가 오염이 심할경우 WD-40을 많이 뿌린후 콤프레셔로 깨끗히 정비하고 내부가 완벽히 마를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하던데, WD-40을 그렇게 많이 뿌리면 콤프레서로 청소가 될까요? 특히 저같이 컴프레셔가 아니고 에어크리너만 있는 사람이 WD-40으로 정비해도 될까요?
열심히 고민중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운데 건강조심하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