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FOX DHX5.0코일샥 질문을 했었는데요..
추천 수 ( 0 )잔차는 니콜라이 헬리우스 FR입니다 얼마전에 샥문제로 질문을해서 스프링을 교환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또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점프시 샥이 먹을때 잔차 프레임에 간섭이 생겼습니다 뒷타야가 잔차 싯포스트쪽에 닿습니다
에어랑을 180까지 넣었는데도 간섭이 생기네요 코일제원은 550 *2.35입니다
제몸무게는 90에 키는 168정도 저중심입니다 스프링을 또 갈아야하나요..?
정말 어렵게 어렵게 구했는데 ..
답변 (7)
1. 스프링 프리로드를 더 강하게 한다.
2. 스프링을 더 강한 것을 쓴다 (600-650 정도)
3. 버텀아웃 리지스턴스를 강하게 한다(리저브 탱크의 파란색 테두리를 돌려서 잠궈 넣는다).
4. 뒷샥을 스트로크가 더 짧은 것으로 교환한다(이때 아이투 아이는 똑같아야 함). 만약 200에 2.25짜리 샥이라면 200에 2.0으로 바꾼다.
5. 4-5를 다 해봤는데도 닿으면 프레임 설계가 잘못된 것이므로 걍 살살 드랍 안하고 탄다...
하이엔드급 프레임 중에도 샥이 전 스트로크를 다 먹을 때 뒷바퀴의 궤적을 정확하게 고려하지 않아 종종 프레임이나 안장과 뒷바퀴가 뽀뽀하는 것이 불가피하도록 설계된 프레임들이 눈에 띱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치를 통해 해결되기를 빕니다.
2. 스프링을 더 강한 것을 쓴다 (600-650 정도)
3. 버텀아웃 리지스턴스를 강하게 한다(리저브 탱크의 파란색 테두리를 돌려서 잠궈 넣는다).
4. 뒷샥을 스트로크가 더 짧은 것으로 교환한다(이때 아이투 아이는 똑같아야 함). 만약 200에 2.25짜리 샥이라면 200에 2.0으로 바꾼다.
5. 4-5를 다 해봤는데도 닿으면 프레임 설계가 잘못된 것이므로 걍 살살 드랍 안하고 탄다...
하이엔드급 프레임 중에도 샥이 전 스트로크를 다 먹을 때 뒷바퀴의 궤적을 정확하게 고려하지 않아 종종 프레임이나 안장과 뒷바퀴가 뽀뽀하는 것이 불가피하도록 설계된 프레임들이 눈에 띱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치를 통해 해결되기를 빕니다.
아 그리고 되도록이면 샥을 거꾸로 장착하시면 좋습니다. 리저버 탱크쪽이 프레임 방향으로 가고 반대쪽이 링크 방향으로 가도록이요. 가변운 쪽을 움직이는 방향으로 가게 하는 것이 샥 느낌을 좋게 해줍니다.
위에서 말한 1-4까지 조치를 다 해봤는데도 여전히 똑같다면, 스프링을 뺀 채 샥을 장착시키고 뒷바퀴를 눌러보세요. 샥 트레블은 아직 남았는데 뒷바퀴가 벌써 싯스테이에 닿는다면... 그냥 포기하고 그냥 타시는게 좋습니다.
안장에 닿는 경우에는 안장을 약간 뽑아서 타면 되는데... 이것 프레임에 닿는거니 그럴수도 업고......
위에서 말한 1-4까지 조치를 다 해봤는데도 여전히 똑같다면, 스프링을 뺀 채 샥을 장착시키고 뒷바퀴를 눌러보세요. 샥 트레블은 아직 남았는데 뒷바퀴가 벌써 싯스테이에 닿는다면... 그냥 포기하고 그냥 타시는게 좋습니다.
안장에 닿는 경우에는 안장을 약간 뽑아서 타면 되는데... 이것 프레임에 닿는거니 그럴수도 업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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