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바퀴 구름성이 좋지 않은데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스케일 30유저인데요
거치대에 올려놓고 뒤바퀴를 굴려보면 앞바퀴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전에는 괜찮은것 같았는데.....
슬쩍 미면 예전에는 많이 돌아갔는데
몇바퀴 돌다가 스으륵 멈추네요
어찌해야 하나요?
스케일 30유저인데요
거치대에 올려놓고 뒤바퀴를 굴려보면 앞바퀴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전에는 괜찮은것 같았는데.....
슬쩍 미면 예전에는 많이 돌아갔는데
몇바퀴 돌다가 스으륵 멈추네요
어찌해야 하나요?
답변 (4)
1. 브레이크 패드가 붙었으면 패드 유격 조절을 다시 하면 되고
2. 뒷바퀴를 분리한 다음, 뒷허브 축이 뻑뻑할 경우, 적당한 공구를 사용해서 허브 축과 베어링 사이의 유격을 약간 늘려주면 됩니다. 하이엔드급 휠셋도 허브 간격이 바뀔 수 있고, 육각 너트로 유격 조절하는 중저가대 마빅휠이나 시마노 휠셋에서는 그런 현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보통 수십바퀴는 돌아야 정상 ^^.
참고로 가장 하이엔드급으로 쳐주는 크리스킹 휠셋은, 사실 프리휠 회전력은 최악입니다. 뒷허브를 뜯어보면 구조적으로 마찰을 많이 발생시키게 되어 있는 구조지요. 신품상태 초기에 크랭크를 뒤로 회전시킬때 체인이 말려들어서 프레임에 손상을 입히신 분들이 아마도 많을 겁니다. 메뚜기 간격이 촘촘해서 힘전달이 바로 이루어지고, 설계구조상 내구성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이와는 반대로 구름성은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직도 볼베어링을 고수하고 있는 XTR이나 캄파놀로 휠셋의 구름성이 가장 뛰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뒷바퀴를 분리한 다음, 뒷허브 축이 뻑뻑할 경우, 적당한 공구를 사용해서 허브 축과 베어링 사이의 유격을 약간 늘려주면 됩니다. 하이엔드급 휠셋도 허브 간격이 바뀔 수 있고, 육각 너트로 유격 조절하는 중저가대 마빅휠이나 시마노 휠셋에서는 그런 현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보통 수십바퀴는 돌아야 정상 ^^.
참고로 가장 하이엔드급으로 쳐주는 크리스킹 휠셋은, 사실 프리휠 회전력은 최악입니다. 뒷허브를 뜯어보면 구조적으로 마찰을 많이 발생시키게 되어 있는 구조지요. 신품상태 초기에 크랭크를 뒤로 회전시킬때 체인이 말려들어서 프레임에 손상을 입히신 분들이 아마도 많을 겁니다. 메뚜기 간격이 촘촘해서 힘전달이 바로 이루어지고, 설계구조상 내구성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이와는 반대로 구름성은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직도 볼베어링을 고수하고 있는 XTR이나 캄파놀로 휠셋의 구름성이 가장 뛰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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