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3~400만원 MTB 추천 부탁드립니다. ^^;;;
추천 수 ( 0 )MTB 완전 초보 입니다.
누가 밀어도 쉽게 넘어지지 않을만큼의 생활 자전거 경력은 23~4년 정도 되지만..
갑자기 MTB의 유혹이 생겨버렸습니다.
하드테일과 풀.. << 장,단점 조차 잘 모릅니다. ㅠ.ㅠ (난감하죠??;;;)
주위 분들이.. 저의 성격을 알아서 한 번에 가야 돈 절약이 된다고 하네요..
(맞는 말이긴 합니다ㅜ.ㅜ)
그래서 한 번에 가서 미련없이 타려면 얼마정도 예산을 투자 해야하는지 문의를 드렸더니.. 최소한 3~400 이라고 하시네요..
(게시판을 보니.. 어느정도 공감은 갑니다..)
주로 타는 곳은 한강.. 남산..
그리고 이참에 자전거로 해외로 한 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 (마음이 답답해서;;)
키는 178정도구요.. 몸무게는 비밀입니다. (흑~)
고수.. 아니 중수님이라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받는 순으로 리서치 해 볼 생각입니다.
참,, MTB초보라 완성차로 사려고 합니다.
단,, 최고의 갈등은.. 신차냐 중고냐의 것 입니다.
(친한분 중에 고수님이 계셔서.. 중고로 사도 위험하지는 않을 것 같긴 한데요.. )
좋은 밤 되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가 밀어도 쉽게 넘어지지 않을만큼의 생활 자전거 경력은 23~4년 정도 되지만..
갑자기 MTB의 유혹이 생겨버렸습니다.
하드테일과 풀.. << 장,단점 조차 잘 모릅니다. ㅠ.ㅠ (난감하죠??;;;)
주위 분들이.. 저의 성격을 알아서 한 번에 가야 돈 절약이 된다고 하네요..
(맞는 말이긴 합니다ㅜ.ㅜ)
그래서 한 번에 가서 미련없이 타려면 얼마정도 예산을 투자 해야하는지 문의를 드렸더니.. 최소한 3~400 이라고 하시네요..
(게시판을 보니.. 어느정도 공감은 갑니다..)
주로 타는 곳은 한강.. 남산..
그리고 이참에 자전거로 해외로 한 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 (마음이 답답해서;;)
키는 178정도구요.. 몸무게는 비밀입니다. (흑~)
고수.. 아니 중수님이라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받는 순으로 리서치 해 볼 생각입니다.
참,, MTB초보라 완성차로 사려고 합니다.
단,, 최고의 갈등은.. 신차냐 중고냐의 것 입니다.
(친한분 중에 고수님이 계셔서.. 중고로 사도 위험하지는 않을 것 같긴 한데요.. )
좋은 밤 되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8)
생활잔차의 경력이 그 정도라면 가히 고수 아니십니까? 하수라고 자평하는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씀은 프레임의 경우 티탄이나 크로몰리 아니면 중고는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또한 미련없다는 말에는 다소 의문을 제기하고 싶습니다. 아무리 질러도 지름신 그분을 영접하기엔 영원히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올해 휠셋, 크랭크셋 등 마구 질렀습니다. 그 덕분에 식사의 질이 다소(?). 저라면 조립할 것 같습니다. 좋은 프레임과 구동계열에서 좋은 제품을 우선으로 하고 나머지들은 필요시 하나씩 교체할 것 같습니다. 너무 건방진 의견인지 모르겠네요.
자전거 추천이란 게 아무래도 개인적인 취향에 따르는 것이라서....참고만 하시고...실제로 많이 검색하고 겪어가면서 사셔야겠지요. 3~4백이면 좋은 자전거 많지요. 주로 한강과 남산(계단제외^^)이라면 하드테일도 괜찮겠고....캐논데일 유저인 저로서는 캐논데일 카페인-2를 권유합니다. 하지만 역시 참고만 하세요. http://www.cannondale.com/bikes/07/cusa/mountain/caffeine/model-7FS2.html
도로만 타시다가 MTB입문하시려는 겁니까?
초보가 산악자전거 쉽지가 않습니다.
넘어지고 깨지고 긁어먹고 휘고....
제 생각엔 300~400만원의 좋은 잔차보다는 입문용 중고를 권해드립니다.
첨에 좋은 잔차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산악라이딩 시 지나치게 몸조심, 잔차조심을 하시더군요.
사실 그러면 실력도 안늘고 재미없어집니다.
산악자전거로 도로만 탈려면 싸이클이 더 좋죠.
그리고 하드텔 권해드립니다.
물론 풀샥이 산악라이딩시 더 안정적이지만
섬세한 테크닉을 배우기엔 하드텔이 더 좋습니다.
어느 정도 막~~~ 타시다가 좋은 잔차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초보가 산악자전거 쉽지가 않습니다.
넘어지고 깨지고 긁어먹고 휘고....
제 생각엔 300~400만원의 좋은 잔차보다는 입문용 중고를 권해드립니다.
첨에 좋은 잔차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산악라이딩 시 지나치게 몸조심, 잔차조심을 하시더군요.
사실 그러면 실력도 안늘고 재미없어집니다.
산악자전거로 도로만 탈려면 싸이클이 더 좋죠.
그리고 하드텔 권해드립니다.
물론 풀샥이 산악라이딩시 더 안정적이지만
섬세한 테크닉을 배우기엔 하드텔이 더 좋습니다.
어느 정도 막~~~ 타시다가 좋은 잔차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monstre 님.... 티탄이나 크로몰리 아니면 중고는 피하라고 하시는데.....
근거 없는 유언비어는 그만 퍼트려 주셨으면 좋겠네요...
지금도 올라오는 중고장터의 자전거중 90%이상이 알루미늄계열 자전거인데...
그거 사는 사람들은 다들 바보라서 아니면 돈이 없어서 그런거 사는가 보네요...
알루미늄자전거라 할지라도 프레임 먹은거 이런거만 아니면 상관 없읍니다...
다들 자기가 선수처럼 멋지고, 또한 자주 탄다고 생각하시나 본데...
착각은 자유~~~
그리구 일반 생활차를 3년이나 타실 정도면... 자전거를 그리 험하게 타시는분이 아니군요...
저같은 경우 반년만에 생활차 두대 부숴먹었읍니다...
저는 100만원 미만대 입문용 MTB부터 시작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근거 없는 유언비어는 그만 퍼트려 주셨으면 좋겠네요...
지금도 올라오는 중고장터의 자전거중 90%이상이 알루미늄계열 자전거인데...
그거 사는 사람들은 다들 바보라서 아니면 돈이 없어서 그런거 사는가 보네요...
알루미늄자전거라 할지라도 프레임 먹은거 이런거만 아니면 상관 없읍니다...
다들 자기가 선수처럼 멋지고, 또한 자주 탄다고 생각하시나 본데...
착각은 자유~~~
그리구 일반 생활차를 3년이나 타실 정도면... 자전거를 그리 험하게 타시는분이 아니군요...
저같은 경우 반년만에 생활차 두대 부숴먹었읍니다...
저는 100만원 미만대 입문용 MTB부터 시작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고급 엠티비로 넘어오는 이유가 부품의 견고성과 영속성때문인데,,, 허접 생활차로도 3년을 버티시는것 보면,,, 입문용 MTB로도 충분한 만족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도 3~400만원대 MTB를 가지고 있고, 예전에는 100만원 미만대 MTB도 가져 보았습니다..
주관적 느낌은 100만원짜리나 400만원짜리나 물론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있으나,,, 그것이 300만원이라는 돈을 더 끼리붛어야 느낄 수 있는것인지 종종 의아해 할때가 많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는 즐거움이라는 것이 400만원짜리를 탄다고 해서, 100만원짜리 탈때 즐거움의 4배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저는 오히려 입문용 100만원짜리로 마구마구 즐겁게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자전거 기술도 익히고 할때가 더더욱 제 뇌리속에 더 큰 즐거움으로 남아있습니다...
돈이 많은 부자라면 관여치 않겠으나,,, 남들이 좋은 자전거 타니, 나도 저런거 한번 타보자는 심산으로 MTB를 시작하지는 마시기를 간곡히 권유 드립니다...
100만원짜리 한대 사시고, 남는 돈으로 부모님 선물하나, 마눌님 선물하나, 애들 통닭한마리라도 더 사주시는 편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저도 3~400만원대 MTB를 가지고 있고, 예전에는 100만원 미만대 MTB도 가져 보았습니다..
주관적 느낌은 100만원짜리나 400만원짜리나 물론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있으나,,, 그것이 300만원이라는 돈을 더 끼리붛어야 느낄 수 있는것인지 종종 의아해 할때가 많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는 즐거움이라는 것이 400만원짜리를 탄다고 해서, 100만원짜리 탈때 즐거움의 4배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저는 오히려 입문용 100만원짜리로 마구마구 즐겁게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자전거 기술도 익히고 할때가 더더욱 제 뇌리속에 더 큰 즐거움으로 남아있습니다...
돈이 많은 부자라면 관여치 않겠으나,,, 남들이 좋은 자전거 타니, 나도 저런거 한번 타보자는 심산으로 MTB를 시작하지는 마시기를 간곡히 권유 드립니다...
100만원짜리 한대 사시고, 남는 돈으로 부모님 선물하나, 마눌님 선물하나, 애들 통닭한마리라도 더 사주시는 편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거기서 뭔가 부족하다 싶으면, 그때가서 바꿔도 늦지 않습니다...
중복투자다 말들 많으신데,, 그거 중복투자 되바야 얼마 더 투자한다고 그럽니까??
괜히 한번에 3백짜리 샀다가 용도에 맞게 타지도 못하고 보관만하는것보다 낳습니다...
그리고 용도에 맞는거 사셔야 합니다...
위에분들이 열거해 놓은 자전거는 그리고 메이커들은 말그대로 산악용 입니다...
자동차로 치면 4륜구동 험로 주파용입니다...
근데, 댁이 지금 원하시는건 한강변 자전거 도로와 남산아스팔트도로,,, 그리고 자전거 여행 정도가 되지요???
님은 4륜구동 험로 주파용 자동차로 지금 F1 레이싱, 혹은 24시간 내구 레이싱 경기에 출천하고자 준비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하이브리드나 싸이클 등등....
여튼 자기 용도에 맞는것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중복투자다 말들 많으신데,, 그거 중복투자 되바야 얼마 더 투자한다고 그럽니까??
괜히 한번에 3백짜리 샀다가 용도에 맞게 타지도 못하고 보관만하는것보다 낳습니다...
그리고 용도에 맞는거 사셔야 합니다...
위에분들이 열거해 놓은 자전거는 그리고 메이커들은 말그대로 산악용 입니다...
자동차로 치면 4륜구동 험로 주파용입니다...
근데, 댁이 지금 원하시는건 한강변 자전거 도로와 남산아스팔트도로,,, 그리고 자전거 여행 정도가 되지요???
님은 4륜구동 험로 주파용 자동차로 지금 F1 레이싱, 혹은 24시간 내구 레이싱 경기에 출천하고자 준비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하이브리드나 싸이클 등등....
여튼 자기 용도에 맞는것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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