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전 왜 이렇게 손바닥과 손목이 아프죠?
추천 수 ( 0 )키는 178이구요
얼마전 코나 파이어마운틴 18인치로 구입했습니다
한시간 이상 타고있으면 기어변속이 힘들정도로 손바닥이 아립니다.
제 자세가 잘못된건가요?
선배님들 해결방법좀 부탁드립니다
얼마전 코나 파이어마운틴 18인치로 구입했습니다
한시간 이상 타고있으면 기어변속이 힘들정도로 손바닥이 아립니다.
제 자세가 잘못된건가요?
선배님들 해결방법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여러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자세가 이상하다는 공통점이 있는데 원인을 찾아보세요.
손목이 아리다는 것은 손목에 무게가 많이 실린다는 말이고..이것의 원인은
1.스템이 너무 길거나
2. 안장이 뒤로 너무 갔거나
3. 1+2의 복합적 이유
4. 안장이 높은데 비해 스템이 낮거나
5. 2+4의 복합적 이유.
6.프레임과 스템, 안장 세팅이 안맞을때..
프레임이 현재 좀 큰상태이고 스템이 긴것이 들어가서 그런거 같습니다.
라이딩 자세일때 팔꿈치가 완전히 펴진 상태이면 안됩니다. 조금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안장의 위치는 크랭크암을 수평으로 했을때 앞발등이 무릎과 수직에 가까우면 대충 맞는 겁니다. 이 두가지를 세팅하시고 세팅이 안될경우 스템을 교체하거나 프레임을 갈아야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손목이 아리다는 것은 손목에 무게가 많이 실린다는 말이고..이것의 원인은
1.스템이 너무 길거나
2. 안장이 뒤로 너무 갔거나
3. 1+2의 복합적 이유
4. 안장이 높은데 비해 스템이 낮거나
5. 2+4의 복합적 이유.
6.프레임과 스템, 안장 세팅이 안맞을때..
프레임이 현재 좀 큰상태이고 스템이 긴것이 들어가서 그런거 같습니다.
라이딩 자세일때 팔꿈치가 완전히 펴진 상태이면 안됩니다. 조금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안장의 위치는 크랭크암을 수평으로 했을때 앞발등이 무릎과 수직에 가까우면 대충 맞는 겁니다. 이 두가지를 세팅하시고 세팅이 안될경우 스템을 교체하거나 프레임을 갈아야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특수한 경우일수도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그립의 좌우 대칭이 안맞아도 한쪽 손바닥이 통증이 오더군요. 샥 조절 레버 때문에 한쪽 그립의 손바닥 닿는 부분이 안쪽으로 더 오게됐고, 반대쪽 손은 약 1cm 정도 바깥쪽으로 더 벌어진 형상이었는데, 모르고 계속 타다보니 더 벌어진 손 쪽의 손바닥과 엄지 손가락 부근이 뻐근함이 심하더군요. (즉, 레버 간섭으로 인해서 한쪽 손바닥이 무의식적으로 바깥쪽으로 더 벌어져서 그만큼 체중이 손바닥 일부로 더 가해지게 된 상황.) 기어 변속 레버의 좌우 위치를 다시 정확히 좌우대칭이 맞게 재조정한 후에 그런 뻐근한 증상이 사라지더군요 그리고 브레이크 레버 각도도 손바닥의 편안함과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레버에 손가락을 안걸치고 주행하는 경우에도 무의식적으로 레버 각도에 맞게 손바닥의 위치가 조정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레버 각도를 손바닥과 팔목이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제동이 가능한 각도로 세팅하는 것이 손바닥의 뻐근함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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