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가장 가벼운 xc용 크랭크는..

doheon81 2007.10.07 23:0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가장 가벼운 크랭크는 무엇일까요...
일단 검색으로는...

k-force..
레이스페이스 듀스xc
바이퍼..

이렇게 세가지인데요..

이중에서 제일 가벼운건 어떤것이죠?
다른거 더 가벼운게 있나요?
(물론 국내에서 구할수 있는것..)


그리고 위에 사진에서 640g으로 나온건 모델명이 뭘까요..?(650이 바이퍼임)
바이퍼 크랭크 리뷰중에서 등장했던 놈이구요..레이스페이스 제품이라는데...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ssreg2 2007.10.07 23:13
이쯤 되면 BB쉘의 무게를 빼고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부분이 가벼운녀석이 "더 가벼운"제품이 되겠네요. 뭉뚱그려 10g더나가냐 덜나가냐 보다 구동축 즉 회전부위의 무게가 가벼운놈이 훨씬 효과적이죠.
0
kty8888 2007.10.07 23:22
3제품중 바이퍼 제품이 최경량인것으로 알고 있네요. 700g정도 나갑니다.
k-force light 가 750g raceface 듀스xc는 820g 입니다. 시마노 xtr은 780g정도
그런데 raceface next lp 라는 제품은 비비제외 400g(체인링3장포함)정도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비비포함하면 600g도 안될것 같네요. 아마 상당히 가벼운 무게 일것 같네요. 가격은 쬐끔더 비싸겠죠. ㅋㅋ
0
raxel 2007.10.07 23:26
400g일리가 없습니다.
로드용 울트라 하이엔드 크랭크인 클라비클라 로드용이 체인링 '빼고' 410g입니다.
0
Tomac 2007.10.08 10:09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것에 기준이 몬지는 모르겠음니다만...
멜오더두 해외에 나가서 사오는 거 아니니까 국내에서 구하는 거 아닌가요? ^^

제가 아는 현존 최경량은
THM Clavicula임다. 175mm 기준으로 420그람 E-bone은 대략 500그람. 차이가 크죠? ^^
일체형이니까 BB 포함된 무게임니다.
Power arm pro도 E-bone과 견줄만한 무게인데 일체형이 아님니다.
THM Clavicula가 국내가격에 들어와있기는 한데 완차 한 대(입문용 아님 ㅡ,.ㅡ) 가격임다. 멜오더하면 아마 그 절반정도 가격들껌니다.

Next LP는 요즘 기준으로는 명함 내밀기 힘듦니다.
이넘은 일체형은 없고 크랭크 셋으로 나왔었음니다. 175mm 44/32/22 상태에서 650그람정도 체인링 무게를 넉넉잡구 150그람을 쳐도 500그람. 수준급에 BB 무게가 150그람 전후이니 제가 언급한 크랭크들과는 비교가 되질 않음니다 ^^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