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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풀 xtr로 업글하고 싶은데, 좀 도와주세요.

phc1006 2007.10.11 14:2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프레임은 비앙키 도스 6400, 부품은 풀 데오레급입니다.

풀xtr로 나머지 부품을 업글하고 싶은데,

자전차를 새로 사는게 낫겠다고 하는 분도 계시네요.

저 프레임에 xtr을 입히는게 낳을지?

아니면 xtr입혀진 새로운 제품을 사는게 나을지?

비용면에 있어서는 당연히 xtr입히는게 싸겠지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1)

ducati81 2007.10.11 15:17
'풀'에 대한 미련을 버리시고 lx~xtr까지 골고루 세팅하시는게 제일 효과적이고 경제적일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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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ackme6571 2007.10.11 16:52
ETSX50(LX급..) 타봤는데 풀XTR보다 훨씬 낫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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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rtguru 2007.10.11 21:51
1. XTR업그레이드를 하는 것과 XTR급 자전거를 사는것과 어떤게 좋은가?
당연히 XTR급 자전거를 사시는게 좋습니다.

2. 비용면에 있어서 XTR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싼가?
당연히 쌉니다. (XTR급 완성차와 프레임,휠셋,포크 이외 스템 핸들바 등 모든 부속의 등급이 차이나기 때문입니다)

조립 자전거를 타시려면 프레임과 포크, 휠셋을 좋은걸 사용하시길 권유해드립니다. 구동계열 부품이 좋다고 하여도 무게나 성능면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완성 자전거를 사시려면 데오레급 자전거를 오래 타시다가 맘에 두고 계신 자전거로 한번에 구입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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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tobass 2007.10.11 23:55
엘엑스와 엑스티알의 느낌은 제경우는 좀 많이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손에서 느껴지는 브레이킹떄와 기어 변속시 부드럽고 정확한 느낌으로 변속됩니다. 손맛위주로 느끼시려면 엑스티알로 업글해보는것도 좋은 경험이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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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mo75 2007.10.12 01:37
흠.. 저도 데오레부터 -> XTR 까지 사용해본결과 이것정도는 XTR이 좋다고 느낀것은 뒷드레일러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XT정도면 충분합니다. 풀 XTR로 꾸밀값이 약간의 값이나가는 휠셋과 앞샥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편이 성능향상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추천품목 ( 변속쉬프트 : XT (LX와가격이비슷) , 앞드레일러 : XT or LX , 뒷드레일러 : XTR 체인 : XTR (XT랑가격이비슷) , 스프라켓 : XT , 크렝크 : XT ) <-- 이상이면 최상급입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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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mo75 2007.10.12 01:38
문구수정요 ^^ 풀XTR 꾸밀값이면 약간의 값이나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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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mo75 2007.10.12 01:42
아참 유압브레이크 저도 07년XTR을 쓰지만 뭐 데오레랑 같습니다. ㅎㅎㅎ 시마노 녀셕들 티타늄 어쩌고 하는데 제경우 계속되는 산의 내리막길에 경험은 뭐 뷁입니다.. XT 분리형 08년 모델이 더 이쁘네요.. ㅎㅎ 브레이크는 XT추천여.. LX랑 가격도 별 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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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fly00 2007.10.12 13:13
나머지는 돈되는대로 하시고 변속레버만은 07년도 XTR쓰세요

유일하게 느낌이 확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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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cki 2007.10.12 16:13
읽다보니 제 잔차가 Cosmo님이 이야기 하신 셋팅이네요..블랙만 틀리고..갠적으로 블랙은 시마노 어떤거든 좋다고 생각 합니다...호환성및 성능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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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c1006 2007.10.12 18:44
여러분들의 의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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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죽걸이 2007.10.13 01:47
굳이 풀을 고집할필요는..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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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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