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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코너링시 페달이 땅에닿는문제

jmjn2000 2007.11.05 21:1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후지
자이언트nrs
탈때는 한번도 그런적이 없던것 같았는데
봄에 자전거바꿔탄 이후로 코너링시마다 땅에 페달이 끌립니다
현재 02년식 캐논데일 f-800 라지사이즈에 크랑크175미리 사용중입니다.
제가 183이라 항상 크랑크는 175미리를 사용했지만
예전에는 그런일이 없었느느데 ...
뭐가 문제일까요?
지오메트리가 달라서 그런걸까요?
후지 탈때는 클릿페달사용했고
nrs탈땐 평페달
지금 케논데일엔 역시 평페달 사용합니다.
페달이야 좀 갈아먹어도 상관없지만
코너링시마다 페달링을 못하니 참 신경도 쓰이고 짜증도 좀 나고그럽니다.
원래 그런건지 아님 무슨 문제라도 있는건지...
원래 그런거라면 뭐 할수없지만 암튼 참 신경이 쓰이는군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las74 2007.11.05 21:55
비비고를 확인해보세요...

저도 183에 인심90이 나오는 사이즈이기는한데...
잔차 여러대바꾸는 동안 그런현상은 느껴보지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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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o2010 2007.11.05 22:26
코너링시에 안쪽페달은 위쪽으로 향해있어야합니다
바깥쪽페달은 아랬쪽으로...
코너틀때 페달이 닿는 경우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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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jn2000 2007.11.05 22:28
cello2010님 말씀처럼 하면 당연히 페달이 땅에닿진 않겠지만
코너링시엔 페달링을 하면 않된다는 말씀이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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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스 2007.11.05 22:31
예 코너링시 페달이 땅에 닿으면 전복의 위험이 있어 절대적으로 피해야 할 사항입니다. 코너링쪽의 페달이 항상(?) 위쪽에 위치한 것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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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lo2010 2007.11.05 23:07
자전거가 그렇게 누웠을때는 페달링은 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것이 더 좋은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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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74 2007.11.06 01:21
비비고는 보통... 제원표상에서 제공합니다...

측정방법은 말그대로... 비비센터(크랭크 결합시키는 프레임밑에 구멍^^) 의 높이를 말하는거죠...

좀더 산악용에 적합한 풀샥등이 비비고가 높으며... 레이싱 하드테일 계열이 비비고가 낮습니다~
02년식 f-800프레임이라면 xc레이싱 쪽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마도 nrs보다는 비비고가 한참 낮은 설계를 가질수있을것 같습니다만....

제가 정확치 않는 부분도 있으니 밑에 고수분이 나타나셔서 좀더 자세한 설명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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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jn2000 2007.11.06 06:49
las74님 감사합니다.
caad5레이싱프레임맞구요,비비고가 눈으로봐도 상당히 낮습니다.
암튼 샾에 들고가봐서 궁궁즘을 해결해야겠군요,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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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jst 2007.11.06 10:12
아주 웃기는 애기일수도 있지만 ..... 저는 페달을 바꿔서 해결했습니다
전에건 진짜 산악용 두툼한 거.... 지금은 얍삽하게 생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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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이아빠 2007.11.06 13:13
저도 NRS 쓰다가 트렉프레임으로 바꾸고
싱글에서 페달링 도중 돌에 부딪치는 고충에 시달렸습니다.
지금도 시달립니다.^^
비비 높이가 다른 프레임보다 상당히 낮더군요.
비비가 낮아서 생기는 장점이 있으니 적응하려고 애쓰며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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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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