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고수님들은 어떤걸 타실지...?
추천 수 ( 0 )스케일30과 트렉8500을 놓고 고민중입니다.
아시는 데로 스케일30은 프레임이 좋고 트렉8500은 구동계열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고수님들께서 둘중 하나를 고르신다면 어떤걸 고르실지...?
고민은 너무 했더니... 정신건강에 해로워 빨리하나 골라서 많이 타려고여...
아시는 데로 스케일30은 프레임이 좋고 트렉8500은 구동계열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고수님들께서 둘중 하나를 고르신다면 어떤걸 고르실지...?
고민은 너무 했더니... 정신건강에 해로워 빨리하나 골라서 많이 타려고여...
답변 (10)
스케일 30의 경우는 프레임은 카본이라는 강점은 있으나 휠셋, 구동부 등등이 프레임에 걸맞지 않은 저가(?) 부속들을 썼습니다.... yth1691님의 말씀처럼 필연적으로 구동계열과 휠셋, 카본 부품으로의 100만원치 이상의 업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반면 트렉8500의 경우는 더이상의 업글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의 호화 부품들.... 무게도 거의 차이가 안납니다... 스케일 30이 제논의 자료에 의하면 10.5kg이라고 했는데.... 트렉8500의 경우도 거의 비슷한걸로 압니다... 무게차이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특히 휠셋의 경우는 스켈 30의 크로스라이드가 소비자가 30만원......트렉의 본트래거 휠셋이 소비자가 70만원 돈입니다... 그리고 본트래거 휠셋은 다른건 잘 몰라도 허브가 휴기OEM입니다... 물론 240S 정품은 아니지만.... 정말 고급 허브를 쓴 좋은 휠셋입니다...또한 트렉의 싯포스트...본트래거 카본 싯포스트.... 소비자가 15만원짜리임다... 가격에 상관없이 같은 사양의 부속이 붙어있다면 스케일 30의 손을 들어주고 싶으나 부속을 생각하면.... 트렉의 압승입니다... 프레임을 뺀 부속들의 단품 가격만으로도 트렉 8500의 완차 가격을 훌쩍 뛰어 넘어버립니다....스케일 30이 프레임에서 우위에 있다지만 8500의 프렘이 허접하냐?.... 트렉 8500 의 프레임도 트렉이 자랑하는 명품 알로이 프레임 입니다... (지르코늄 점가)
결론은......스캇 스케일과 트렉의 프레임의 지오메트리가 상이하게 틀립니다...스캇의 지오메트리는 탑튜브가 다른 브랜드보다 유달리 짧은 편입니다... 트렉은 탑튜브가 길지요....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더 나을듯 싶습니다...
결론은......스캇 스케일과 트렉의 프레임의 지오메트리가 상이하게 틀립니다...스캇의 지오메트리는 탑튜브가 다른 브랜드보다 유달리 짧은 편입니다... 트렉은 탑튜브가 길지요....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이 더 나을듯 싶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