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폭스 RLC & RL의 실제 차이점?
추천 수 ( 0 )폭스 샥의 RLC 와 RL을 사용해보면 차이점이 있는지요?
사용시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는지 고수님들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사용시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는지 고수님들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 (7)
저도 유사한 질문을 했었는데...큰 차이는 선수가 아닌이상은^^
보통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컴프레션댐핑이 커지는데
리바운드댐핑이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샥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지듯이
컴프레션댐핑이 커지면 샥이 먹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예를 들어...
1. 계단 같이 큰 충격이 많은 곳을 내려간다면...
-> 컴프레션댐핑이 크면 갑자기 앞으로 쑥쑥 꺼지는 것이 줄어들어 좀 더 안정된 라이딩이 가능하죠.
2. 반대로 잔돌이 많이 박혀있어 연속적인 잔충격이 많은 곳이라면...
-> 컴프레션댐핑이 크다면 샥이 다 들어가기전에 다음 충격이 오는것이 반복되어 샥트레블이 점점 줄어들어 제대로 충격흡수를 못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컴프레션댐핑이 적어 샥이 빨리 먹고 나와서 다음 충격에 빨리 대비하는게 낫겠죠.
따라서, 낙차 큰 지형이나 싱글 => 큰 충격이 많은 곳에선 =>컴프레션 댐핑을 늘려주고
자잘한 잔돌이 많은 곳에선 => 잔 충격이 많은 곳 => 컴프레션 댐핑을 줄여준다.
C 기능이 제 경험상으론 계단 막탈때에 좀 안정성이 크지 않았나 합니다.
낙차 큰 곳에서 확 샥이 들어가면... @..@
마찬가지로 리바운드나 프리로드 기능도 다양하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보통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컴프레션댐핑이 커지는데
리바운드댐핑이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샥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지듯이
컴프레션댐핑이 커지면 샥이 먹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예를 들어...
1. 계단 같이 큰 충격이 많은 곳을 내려간다면...
-> 컴프레션댐핑이 크면 갑자기 앞으로 쑥쑥 꺼지는 것이 줄어들어 좀 더 안정된 라이딩이 가능하죠.
2. 반대로 잔돌이 많이 박혀있어 연속적인 잔충격이 많은 곳이라면...
-> 컴프레션댐핑이 크다면 샥이 다 들어가기전에 다음 충격이 오는것이 반복되어 샥트레블이 점점 줄어들어 제대로 충격흡수를 못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컴프레션댐핑이 적어 샥이 빨리 먹고 나와서 다음 충격에 빨리 대비하는게 낫겠죠.
따라서, 낙차 큰 지형이나 싱글 => 큰 충격이 많은 곳에선 =>컴프레션 댐핑을 늘려주고
자잘한 잔돌이 많은 곳에선 => 잔 충격이 많은 곳 => 컴프레션 댐핑을 줄여준다.
C 기능이 제 경험상으론 계단 막탈때에 좀 안정성이 크지 않았나 합니다.
낙차 큰 곳에서 확 샥이 들어가면... @..@
마찬가지로 리바운드나 프리로드 기능도 다양하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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