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 모양이 틀리면 라이딩시 어떤 영향이 있나요?
추천 수 ( 0 )안녕하십니까?
엘파마 티타니아 제품을 알아 보던중 프레임의 모양이 두가지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탑튜브와 시트스테이의 각이 없는 것과 탑튜브와 스트스테이의 각이 있는 것이 있던데
지오메트리상 어떤 특징이 있는지요?
제가 장거리라이딩 60% 산40% 정도 타려고 하는데 지오메트리상 어떤 프레임 스타일이 그나마 몸에 적응이 조금이라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엘파마사이트에는 티타니아 프레임이 탑튜브와 시트스테이 각이 있는 모델들만 있던데
프레임의 모양이 07년과 08년이 바뀌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엘파마 티타니아 제품을 알아 보던중 프레임의 모양이 두가지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탑튜브와 시트스테이의 각이 없는 것과 탑튜브와 스트스테이의 각이 있는 것이 있던데
지오메트리상 어떤 특징이 있는지요?
제가 장거리라이딩 60% 산40% 정도 타려고 하는데 지오메트리상 어떤 프레임 스타일이 그나마 몸에 적응이 조금이라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엘파마사이트에는 티타니아 프레임이 탑튜브와 시트스테이 각이 있는 모델들만 있던데
프레임의 모양이 07년과 08년이 바뀌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2)
일단 제 생각만 올려봅니다
우리가 흔히 로드바이크라고 하는 프레임은 탑튜브가 각이 거의 없는 형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당연히 싯포스트도 짧을 수 밖에 없고 전체적으로 힘을 고르게 분산시켜주는 형태를 취할 수 있다보니 파이프의 굵기를 가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죠
MTB는 대체로 각이 있는 형태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산악 지형에서 자유스럽게 내리고 오를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는것이죠 하지만 이 디자인은 힘의 분산에는 다소 불리합니다.
그래서 힘을 제대로 받을 수 있게 거싯을 댄다는지 파이프를 크고 두껍게 한다든지 해서 보강을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산악자전거는 산악자전거의 목적에 맞게 탑튜브의 각이 있어야만 라이딩이 편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흔히 로드바이크라고 하는 프레임은 탑튜브가 각이 거의 없는 형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당연히 싯포스트도 짧을 수 밖에 없고 전체적으로 힘을 고르게 분산시켜주는 형태를 취할 수 있다보니 파이프의 굵기를 가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죠
MTB는 대체로 각이 있는 형태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산악 지형에서 자유스럽게 내리고 오를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는것이죠 하지만 이 디자인은 힘의 분산에는 다소 불리합니다.
그래서 힘을 제대로 받을 수 있게 거싯을 댄다는지 파이프를 크고 두껍게 한다든지 해서 보강을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산악자전거는 산악자전거의 목적에 맞게 탑튜브의 각이 있어야만 라이딩이 편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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