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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8500/ 스케일 30

kalbart 2008.01.03 11:5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어느것이 더 좋을까요? 가격은 20만원차이인데 거의 명차들이라 고민많이되네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12)

GMCBIKE 2008.01.03 12:02
8500과 30의 차이는 일단 알루미늄 프레임과 카본프레임이지요...
스펙은 엑스티 급과 엘엑스 급...
일단 선호하는 프레임 소재로 선택을 하심이 좋으실듯 합니다. 저라면 당그 30으로 ㅎ~~
조금 욕심내면 20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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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rf 2008.01.03 13:21
저라면 당근 30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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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죽걸이 2008.01.03 13:45
이왕이면 카본을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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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solnara2 2008.01.03 14:33
저도 스케일 30.. 근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프레임이 20이 쪼~매 더 이쁘네요. ^^ 좋은 선택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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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ighter 2008.01.03 15:03
30으로 가셔야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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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조알 2008.01.03 16:46
수컷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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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2008.01.03 19:08
극찬을 하시던 블러는 어쩌시려구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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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be9 2008.01.04 01:01
30이 아무래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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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5104 2008.01.04 01:12
잔차 바꾸시게요? 평소 블러 추천하시는 모습을 많이 봤는데, 바꾸시는 거면 의외긴 합니다.. 무슨 이유가 있으신지요? (딴지는 아니고, 정말 궁금해서입니다.. ) 그리고, 질문에 대한 답변이라면, 대체적인 사양은 트랙이 낫지만, 카본이 가볍고 더 나은거 같습니다.. 사양차야 뭐 자기만 만족하면 되는 정도고, 스캇 카본 가볍고 좋아보이더군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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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s 2008.01.04 07:04
카본의 단점이라면 찍힘과 뭉괴짐에 약하죠~~ 더구나 카본은 세월의 흔적이 뚜렷한
프레임이라는점~~ 짧더라도~~ 강렬하게 불태우는 라이딩을 하려면 당연 카본이죠~~

윤이 흐르고 신차기준으로 몇개월 라이딩 기준으로는 당연 카본인데~~ 문제는 1년이
흐리고 2년이 흐르면~ 세월의 흔적이라는 것을 프레임이 이야기 해준다는점~~

이미 이 사이트 말고 다른 사이트에 동일한 질문에서도 설명했듯이~
낮은 헤드튜브 지오메트리인 관계로~~ 핸들을 110도만 꺾여도 브레이크레버가
프레임의 탑튜브를 강타합니다~~ 주행중 110도 꺾을일은 없겠지만~ 일명
자빠링을 하게되면 핸들 180도 회전시키는 것은 그리 어려운일이 아니죠~~

유압브레이크레버가 그냥 부러지거나~~ 카본 탑튜브부분을 그냥 타격이라도하는
문제 생길수 있다는점~~

단점을 생각안한다면~~ 스캇30이 좋아보이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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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kaskan3840 2008.01.04 13:08
20만원 차이정도 납니다. 20만원 더주고 30으로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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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jewel 2008.01.04 13:45
30에 한표^^ 입니다. 10자 압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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