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카본핸들바의 장점?
추천 수 ( 0 )제 핸들바가 ea90 몽키 sl인데
카본이 길이 안좋은곳에서 탄성이 좋다고 하는데
전 아무리 타고 다녀도 뭐 충격을 조금이나마 먹어준다는 느낌을 못받겠어서요
그냥 타고다니면서 느끼는건 핸들바가 라이져바 치고 좀 짧다는점;;;
아니면 알루미늄 바 쓸때 샥이 바닐라 125라 샥이 충격을 다 먹어버리고
지금은 카본바에 플롯120인데 아무래도 샥이 바닐라보다 탄탄해서 그런지
느낌이 그래서 비등비등 해서 못느끼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분들은 탄성 느끼면서 타시는가요?
그리고 스템캡도 카본인데 ... 몸통은 알루미늄입니다. fsa 스템
스템캡도 카본이라고 뭐 적용되는 이점이 있나요??
제 생각에는 스템캡은 무게줄이는거 빼곤 뭐 없어보이는데...말입니다
카본이 길이 안좋은곳에서 탄성이 좋다고 하는데
전 아무리 타고 다녀도 뭐 충격을 조금이나마 먹어준다는 느낌을 못받겠어서요
그냥 타고다니면서 느끼는건 핸들바가 라이져바 치고 좀 짧다는점;;;
아니면 알루미늄 바 쓸때 샥이 바닐라 125라 샥이 충격을 다 먹어버리고
지금은 카본바에 플롯120인데 아무래도 샥이 바닐라보다 탄탄해서 그런지
느낌이 그래서 비등비등 해서 못느끼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분들은 탄성 느끼면서 타시는가요?
그리고 스템캡도 카본인데 ... 몸통은 알루미늄입니다. fsa 스템
스템캡도 카본이라고 뭐 적용되는 이점이 있나요??
제 생각에는 스템캡은 무게줄이는거 빼곤 뭐 없어보이는데...말입니다
답변 (13)
훈이아빠님 말씀 정답입니다...^^...
"약간은 바람빠진듯한 느낌..."
제가 티탄차에 핸들바만 카본이었는데 원래 달려있던거라 그냥 별차이 못느끼고
타다가 스탬까지 풀카본으로 교체했는데...정말 그느낌 이었습니다.
턱진곳 하나 넘는데 갑자기 바람빠지는듯한 느낌이 들어 깜짝 놀랐더랬습니다.
사실 제가 보기엔 카본이(저는 B사 OCLV제품) 무척딱딱하던데
의외로 도로에서의 잔충격들을 흡수하는듯한 이상한느낌을 받았습니다.
전 결코 프로가 아니구요,그냥 출퇴근정도 하는사람인데도 그런걸 느끼겠더군요.
앞이 부드러워 라이딩이 한층 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비싼값은 해야죠-사실 스탬하고 핸들바만해도 아세라급 잔차 한대값입니다)
반면 뒤는 톰슨아저씨꺼 알미늄이라 충격이 그데로 전달되서 좀 힘듭니다.
작은 요철하나에도 민감히 튀어서...
조만간 뒷부분도 카본으로 갈려고 검토중입니다.
티탄완성차에 카본 핸들바 많이 쓰더군요,다 이유가 있겠죠.
"약간은 바람빠진듯한 느낌..."
제가 티탄차에 핸들바만 카본이었는데 원래 달려있던거라 그냥 별차이 못느끼고
타다가 스탬까지 풀카본으로 교체했는데...정말 그느낌 이었습니다.
턱진곳 하나 넘는데 갑자기 바람빠지는듯한 느낌이 들어 깜짝 놀랐더랬습니다.
사실 제가 보기엔 카본이(저는 B사 OCLV제품) 무척딱딱하던데
의외로 도로에서의 잔충격들을 흡수하는듯한 이상한느낌을 받았습니다.
전 결코 프로가 아니구요,그냥 출퇴근정도 하는사람인데도 그런걸 느끼겠더군요.
앞이 부드러워 라이딩이 한층 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비싼값은 해야죠-사실 스탬하고 핸들바만해도 아세라급 잔차 한대값입니다)
반면 뒤는 톰슨아저씨꺼 알미늄이라 충격이 그데로 전달되서 좀 힘듭니다.
작은 요철하나에도 민감히 튀어서...
조만간 뒷부분도 카본으로 갈려고 검토중입니다.
티탄완성차에 카본 핸들바 많이 쓰더군요,다 이유가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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